충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가정통신문
작성자 충북여고 등록일 21.04.06 조회수 866
첨부파일

                     <가정 통신문 :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안내 사항>

학부모님께

본교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인하여 누구보다 심려가 많으셨을 학부모님들께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과 함께 위로의 인사를 드립니다.

본교에서는 지난 330일 화요일 18:00에 학생 1명이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학교의 위기 상황을 감지한 즉시 필요한 조치를 선제적으로 취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당일 교내 전 시설에 긴급 방역 및 소독을 실시하였고, 바로 다음날 보건당국의 역학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밀접촉자로 분류된 학생과 선생님들이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 전원 최종 음성 판정 (2021.4.5.현재 기준)을 받았습니다.

학부모님의 불안과 걱정을 조금이나 덜어드리고자 역학조사 결과 및 학교 조치 사항을 학교 홈페이지에 최대한 신속하고 상세하게 공지를 올렸으나, 우리 학교의 대응 과정에서 다소 미숙한 부분도 있었으리라 생각됩니다. 학부모님들께서는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 부탁드리며,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가정에서도 다음 사항에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등교 전 자가 진단 검진 철저

- 등교 전 학생들의 자가검진 진단을 반드시 실시해 주시고. 3개 항목 중 해당 사항이 있을 시 등교를 중지한 후 바로 학교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2. 마스크 착용 생활화 및 개인 위생 수칙 준수

- 보건 당국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우리 학교에서 추가 확진자가 발생 되지 않은 이유는 교직 원과 학생들이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등교 및 외출 시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하고 개인 위생 수칙(손씻기, 손소독)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외출 자제

- 하교 후 가급적 외출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노래방. pc방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4. 자녀가 등교 중지 및 자가격리 대상자가 된 경우 학부모님들께서는 다음 사항을 가정에서 지도해 해주시기 바랍니다.

바깥 외출 금지 가능한 독립된 공간에서 혼자 생활하기

방문은 닫은 채 창문을 자주 열어 환기 시키기 식사는 혼자서 하기

 

5. 확진자 및 자가 격리 학생들을 위한 당부 사항

격리는 자신과 타인을 위한 가장 중요한 감염병 예방 활동입니다. 여러분이 격리 생활을 하는 것에 선생님들과 친구들 모두는 고마운 마음과 미안한 마음을 동시에 갖고 있습니다. 부정확한 정보와 소문으로 인해 비롯된 혹시 모를 비난의 소리가 있다면 신경 쓰지 마시고 선생님과 친구들의 응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세요. 격리가 끝난 후에는 당당하고 자신 있게 학교와 일상에 복귀하시기를 바랍니다.

 

 

이후 등교 수업 일정은 바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최종 모니터링 결과는 상황 종료 즉시 (413일 예상) 홈페이지 및 문자를 통해 안내하겠습니다.

이번 사태와 관련하여 본교에 대한 애정 어린 신뢰를 바탕으로 격려와 응원을 해주신 모든 학부모님들께 우리 학교 교직원을 대신하여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학부모님들께 심려 끼쳐 드린 점 거듭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 충북여고 구성원들은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학부모님들과 소통하며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코로나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2145

충 북 여 자 고 등 학 교 장 (직인생략)

 

이전글 21학년도 교내 시상 운영 계획
다음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4월 등교 수업 운영 계획(21.4.12.기준) -4월21일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