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성중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07학년도 상담활동 안내
작성자 칠성중 등록일 08.07.13 조회수 250
금년도 우리학교의 상담활동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올해는 작년도에 실시해오던 교육청 소속의 전문상담교사 활동과 학부모상담자원봉사자 활동은 실시하지 않습니다. 교육청과 학부모님의 형편 때문이지요.
올해 여러분들의 상담활동은 우리학교 선생님들과 같이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올해는 작년에 실시하지 않던 다양한 검사활동(심리검사와 적성검사)을 실시하였습니다. 지난 4월 12일에는 3학년 학생들이 노동청 주관의 적성검사를 실시했고, 4월 13일에는 1,2,3학년 전체가 학습유형검사에 해당하는 심리검사를 하였습니다. 
그 결과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유형을 보고 신기해하면서도 어떤 방법으로 공부를 해야 하는가를 생각하게 되었으며, 또한 3학년 학생들은 자신의 적성과 진로의 방향을 알게 되어 고등학교 진학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그런가 하면 작년에 2학년에서 학교생활을 정상적으로 마치지 못하고 유예원을 내고 집에서 생활하고 있는 학생에게도 전문상담센터와 연결시켜주어 하루속히 학교에 나올 수 있도록 해보기도 하였습니다. 

칠성중학교 학생 여러분!
청소년시기에는 호기심이 많고 생각이 많아서 많은 문제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문제가 있음을 걱정하지 말고 가지고 있는 문제를 어떻게 잘 해결할 수 있을까를 생각해
보세요. 올바른 문제해결은 우리에게 큰 발전을 줄 수 있습니다.
첨부된 파일에 다양한 전문상담기관의 사이트가 있습니다. 어려움이 있으면 언제라도 접속하여 상담을 받아 보도록 합시다.

상담은 여러분들의 어려움과 고민거리를 풀어주고 해결해주어서 여러분들이 정상적으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입니다.
두려워하지 말고 어려운 일이 생겼을 때는 적극적으로 도움을 요청하기 바랍니다.
언제나 밝게 웃을 수 있는 칠성중학교 학생들이 됩시다.
                                                                                              - 상담실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