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생 등교 후 안전한 학교급식 운영 안내
작성자 김선희 등록일 20.05.22 조회수 256

학부모님 가정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코로나19 국가위기상황 심각단계 발령(2020.2.23.) 및 교육부의 학생 등교 연기 후 순차적으로 학생들이 등교하게 되었습니다.

단체 활동을 하는 학교의 특성상 학부모님들의 불안한 마음도 크시리라 생각됩니다.

학교에서는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급식환경을 위하여 식생활관 전체 특별소독 실시, 소독제 비치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428일 학교운영위원회의를 통해 결정된 학생 등교 후 안전한 학교급식 운영방안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리니, 가정에서도 많은 이해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학생간 접촉이 최소화될 수 있는 학교급식 운영 방안

- 식당 회전율 향상을 위한 급식 운영(추가급식 금지)

- 시차배식, 급식시간 연장(6부로 운영)

- 비말감염 예방을 위한 한 방향 두 칸 건너 앉아 식사하기

- 배식·퇴식 대기시 앞 학생과 거리두기 (바닥 미끄럼 방지스티커) 부착

- 식생활관 소독 및 위생관리를 위해 식수는 급식시간에만 제공

  (학생들에게 쉬는 시간에 제공하던 식수는 금지 하므로 개인용 식수 준비)

 

학생 급식 지도

- 식사 전 발열 체크, 손씻기 및 손소독 강화

- 식사 전·후 마스크 착용(배식을 받고 자리에 앉은 후 식사 직전에 마스크 벗기)

- 선생님과 함께 식사하기(대화 자제, 자기 음식은 자기만 먹기 등)

- 개인식기구(식판, 수저, 물컵)는 반별로 비취

 

학부모님 협조

- 감염병 예방을 위한 학생 개인위생 지도(손씻기 및 손소독, 기침 예절 지도 등)

- 면역력 높일 수 있는 식생활 지도: 물 자주 마시기, 충분한 수면, 균형잡힌 식사 지도

- 공무 외 학교 식생활관 출입 자제(출입 시 반드시 발열 체크 실시)

 

[코로나19 대응 안전한 학교급식 운영을 위한 약속]이므로 가정에서도 많은 협조 이해 부탁드리며, 우리 자녀들에게도 설명과 지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공지) 코로나 19 의심증상 학생 등교중지 및 자율보호 안내(출석인정 서류 첨부)
다음글 (필독) 등교 대비 코로나 19예방을 위한 안내 가정통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