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금중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폭력및통신윤리교육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게임중독 관련 알아보기
작성자 칠금중 등록일 18.10.11 조회수 72



안녕하세요? 어떤 경우가 게임 중독에 해당하는지 알압볼까요?

스마트폰(인터넷)을 과다하게 사용해 스마트폰(인터넷) 사용에 대한 금단과 내성을 지니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일상생활 장애가 유발되는 상태.


▶ 내성

   ① 스마트폰(인터넷)을 점점 더 많은 시간 동안 사용하게 되어 나중에는 많이 사용해도 만족감이 없는 상태.

   스마트폰(인터넷) 사용시간을 줄이려고 해 보았지만 실패한다.

    ② 스마트폰(인터넷) 사용에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습관화되어 있으며 ‘그만해야지’라고 생각하면서도 계속한다.


▶  금단

    ① 스마트폰(인터넷)을 과다하게 사용하여 스마트폰(인터넷)이 없으면 불안하고 초조함을 느끼는 현상.

스마트폰(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으면 안절부절 못하고 초조하여 견디기 힘들다.


    ② 스마트폰(인터넷)이 없으면 일(또는 공부)에 집중하기가 어렵다.


▶  일상생활장애


    ① 스마트폰(인터넷)을 과다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가정, 학교, 직장 등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상태.

    스마트폰(인터넷)의 지나친 사용으로 학교성적이나 업무능률이 떨어진다.


    ② 스마트폰(인터넷)을 자주 또는 오래한다고 가족이나 친구, 주변사람들로부터 지적을 받는 일이 많다.


▶ 가상세계지향성

   ① 직접 현실에서 만나서 관계를 맺기보다는 스마트폰(인터넷)을 활용해서 관계를 맺는 것이 편한 상태.

      스마트폰(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하면 온 세상을 잃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②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있는 것보다 스마트폰(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이 더 즐겁다


여기에 해당된다고 하더라도  객관화된 검사를 통해 체크해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게임중독 자가진단 검사를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참고해봅시다.

http://www.iapc.or.kr/dia/survey/addDiaSurveyNew.do?dia_type_cd=GAYS


***한국정보화진흥원 스마트쉼센터 홈페이지(www.iapc.or.kr)에 방문하시면 스마트폰으로 인한 피해사례, 예방법, 게임 및 스마트폰중독 관련 실태조사 결과 및 관련 기사 등 다양한 자료를  홈페이지[www.iapc.or.kr] -> [콘텐츠자료실]에서 자료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http://www.iapc.or.kr/info/mediaAddc/selectInfoMediaAddcList.do

이전글 2018. 가정폭력(아동학대) 예방 안내 자료
다음글 자전거 안전모 착용(안전교육안내) 안내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