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금중학교 로고이미지

방과후학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4학년도 1학기 특기적성 프로그램 안내 자료입니다.(강사분들이 작성하신 내용입니다.)
작성자 송윤화 등록일 14.03.04 조회수 370

1. 일본어 회화 - 기본적인 글자쓰기, 단어읽기, 인사, 일본 문화 등을 알아보고, 자기소개, 숫자, 형용사, 동사를 알고 간단한 회화와 질문에 대답하고 게임으로 정리한다.

 프린트형식으로 공부를 하는데 필요한 학생은 일본어 책 10,000원으로 본인 부담으로 해서 지도하겠습니다.

 

2. 쉽고 재밌게 배우는 중국어 - 일주일에 두 시간씩 투자하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간단한 회화를 할 수 있는 특기적성 프로그램입니다. 중국어와 더불어 한자도 함께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일상 중국어회화와 함께 한자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3. 기타 연주 - 포크&클래식 기타의 기본 주법과 테크닉을 익혀 어떤 곳이든 스스로 연주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기타의 맑고 깨끗한 음색과 화음의 어울림을 통하여 건전한 정서함양과 아름다운 심성을 길러준다.

 

4. 사물놀이 - 사물놀이는 전통악기로 두드리며 즐기는 멋진 음악입니다. 한국인으로서 우리악기 한가지 배워본다면 정말 멋지겠지요. 생각보다 배우기 쉽고 열심히 연습하면 여러 대회에서 수상도 많이 한답니다.

 

5. 바이올린 - 바이올린의 기초를 확실히 익히고 기초를 토대로 클래식 및 여러곡을 연주할 수 있도록 한다.

 

6. 가야금교실 - 가야금 보급, 활성화 국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키우고 음악적 소양과 끼, 취미, 소질 계발 및 특기적성 신장 교육의 기회 특기 향상을 위한 가야금교실 운영

 

7. 플룻 - 1:1 개인레슨으로 개인별 진도에 맞는 맞춤형 레슨, 다양한 연주곡 및 합주곡 연주

 

8. 미술 - 실기의 기초를 익혀 미술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며 심리학을 활용하여 자아 탐색을 돕는다.

 

9. 방송댄스 - 방송 매체에 나오는 가수들이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는 방송댄스로 항상 다른 동작의 신체 표현으로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해주고 민첩성과 순발력을 향상 시켜주는 댄스입니다.

 

10. 아로마 향초와 냅킨아트(팬시우드, 비누만들기, 쿠키클레이...) - 아로마향초와 토탈공예 수업으로, 다양하고 실용성있는 공예활동을 하며, 성취감을 느낄수 있고, 정서안정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11. 인형공예 - 소재가 다양하고 신축성이 뛰어나 만들기가 간편할 뿐 아니라 말랑말랑하고 포근한 질감으로 누구나 특히 아이와 학생들이 좋아한다.

 

이전글 2015 여름방학 방과후학교 운영계획
다음글 학습클리닉 집단상담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