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3주체 생활협약 및 선포식" 안내
작성자 이창용 등록일 20.08.06 조회수 147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학생생활안전부 입니다.

2020학년도 민주적이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청주여고 교육3주체 생활협약 및 선포식 안내입니다.

교육3주체 생활협약이란,  

교육공동체의 주체인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우리 학생들의 교육발전을 위해 상호 지켜야 할 핵심적이거나 보편적인 사항들을 규칙으로 정한 약속입니다. 이는 민주적이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목적을 둡니다

이 행사의 취지상 올해도 학기 초에 이루어져야 마땅한데, 모두 알다시피 코로나19로 인한 학기 초 원격수업으로 학급회가 구성되지 못했고, 불가불 생활협약 행사를 진행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던 차, 뒤늦은 오프라인 개학이 진행되면서 학생회 임명과 더불어 제일먼저 생활협약 작업을 시작하게 되었음을 양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학생 생활협약은  

629일 대의원회에서 의제로 설정한 후, 학급별 회의와 또 다른 임시 대의원회를 통해 학생의 약속을 확정하였습니다.  

교사 생활협약은 교사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기초 안을 마련하였고,  

기초 안에 대한 의견수렴 후 최종안을 소통매체수단 동의의 과정을 거쳐 확정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학부모 생활협약은  

가정통신문의 설문조사를 통해 기초의견을 모았고, 이 중에서 학부모대표님들의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최종안을 선정/확정하였습니다

 

** 교육3주체 생활협약 선포식

1. 일시 : 2020. 8. 14.(금) 오전 10시 ~

2. 장소 : 교내 방송실

3. 방식 : 방학식 식전 행사로 방송을 통해 전 학급 실시간 참여로 진행할 예정임.

 

이전글 3학년 8월 사설모의고사 응시료 납부고지서
다음글 8월 기숙사비 및 8월 급식비 납부안내 고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