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영양상담 및 의견소리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영양상담실입니다.
소화력 및 간 건강 증진 시켜주는 호박에 대해
작성자 청천초 등록일 18.03.12 조회수 107

호박의 우수성에 대한 내용입니다. 

호박이 급식에서 제공되면 잘 먹는 학생들도 있지만 아에 손도 대지 않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이럴 때 아이들에게 한개라도 먹어보게 함으로 익숙한 맛이 되어 편식이 교정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각 가정에서도 아이들이 친숙한 식재료로 다가설 수 있도록 섭취에 지도해 주시면 편식지도에 더욱 효과적일 것입니다.  


호박은 박과의 덩굴성 한해살이풀로 열매는 매우 크고 품종에 따라 크기, 형태, 색깔이 다르며 열매를 식용하고 어린순도 먹습니다.

호박의 우수성으로

1. 소화력 증진

 : 늙은 호박은 따뜻한 성질의 기운을 가지고 있어 위를 강화시켜 주며 음식의 소화를 돕고 기본적인 소화력이 샹상되어 위가 건강하게 된다

2. 노폐물 배출

 : 이뇨작용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주어 방광염 예방이 가능하고 체내의 노폐물 배출을 원활히 하며, 혈관 내에 쌓여 있는 콜레스테롤을 배출함으로써 동맥경화나 혈관 질환의 성인병 예방에 좋은 효능을 보인다.

3. 면역력 증진

 : 베타카로틴 성분이 몸의 면역력을 증진시켜 환절기 기본 건강을 지키며 잔병 예방에 좋다.

4. 붓기 완화

 : 호박속의 당질이 소화 흡수력을 강화시키고 콩팥기능을 강화시켜 원활한 수분대사를 도와 수분과다로 생길 수 있는 붓기를 제거한다.

5. 피부미용

 : 미네랄과 식이섬유,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포진되어 있어 피부를 탄력 있고 건강하게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6. 간 건강 증진

 : 비타민A, 비타민C 간의 단백질 세포점막을 복구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고 간의 회복에 좋은 비타민B 또한 많이 들어 있어 간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준다. 

이전글 식이섬유에 대해 알아보아요
다음글 급식 모니터링을 해본 결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