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로학교 (충북교육청) 학습 시간표 안내] http://www.cbe.go.kr/ ■ 과제 탑재 :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중학교 2학년 온라인 학습 과제물은 수행평가에 반영되지 않음, 정규수업시간 중 활용 예정 |
구분 | 3.23.(월) | 3.24.(화) | 3.25.(수) | 3.26.(목) | 3.27.(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수학 | 영어 | 과학 | 수학 | 단원명 | 경험의 발견과 공감 | Ⅰ.유리수와 소수 | 현재완료(1) | Ⅰ.물질의 구성 1. 물질의 기본 성분 | Ⅰ.유리수와 소수 | 주요 활동 | 시의 개념 정리하기 | 어떤 분수를 유한소수로 나타낼 수 있을까? | - 현재완료의 개념 및 형태 - 현재완료의 부정문/의문문 - 불규칙 동사변화표 | 원소기호로 나타내기 | 순환소수를 분수로 어떻게 나타낼까? | 참고 자료 | [EBS 필독 중학 국어 시-1강] [학습지] | [e학습터-중학교-2학년-공통-수학-수와연산] [학습지] | [EBS중학뉴런 영어2 1강] [학습지] | [e학습터-중학교-2학년-공통-과학-물질의구성] [학습지], | [e학습터-중학교-2학년-공통-수학-수와연산] [학습지] | 과제및 피드백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2 교시 | 교과 | 수학 | 영어 | 국어 | 음악 | 영어 | 단원명 | Ⅰ.유리수와 소수 | 02. How Have You Been? | 경험의 발견과 공감 | 삶의 동반자 음악 | 현재완료(2) | 주요 활동 | 유한소수,무한소수,순환 소수는 무엇일까? | 안부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 시의 내용 이해 및 정리 | 컵을 활용한 리듬 치기 활동 | 현재완료의 다양한 의미 | 참고 자료 | [e학습터-중학교-2학년-공통-수학-수와연산] [학습지] | [e학습터-중학교-2학년-공통-영어-2강] [학습지] | [EBS필독중학국어-뉴런국어2-20강] [학습지] | 컵타1 컵타3 | [EBS중학뉴런영어2 2강] [학습지] | 과제및 피드백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3 교시 | 교과 | 체육 | 체육 | 미술 | 음악 | 체육 | 단원명 | 안전한 체육활동 | 농구로 페어플레이 및 팀플레이 | 서양미술사 | 삶의 동반자 음악 | 농구 알아보기 | 주요 활동 | 올바른 운동장비 사용법 익히기 | 페어플레이 정신 익히기 | 서양 미술사 학습하기 | 컵을 활용한 리듬 치기 활동 | 농구 규칙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운동장비 사용법] [학습지] | [유튜브- KBS 스포츠] [학습지] | [ 서양미술사] | [학습지] | [농구이해하기] [학습지] | 과제및 피드백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4 교시 | 교과 | 과학 | 역사 | 미술 | 수학 | 역사 | 단원명 | 물질의 기본 성분 | 1.인류의 출현과 선사 문화 | 서양미술사 | Ⅰ.유리수와 소수 | 2.문명의 발생과 국가의 형성 | 주요 활동 | 원소의 의미, 우리 주변의 원소 | 인류의 출현과 선사 문화 | 서양 미술사 감상문 작성 | 어떤분수를 순환소수로 나타낼 수 있을까? | 문명의 발생원리와세계 4대 문명의 특징 비교 | 참고 자료 | [e학습터-중학교-2학년-공통-과학-물질의구성][학습지] | [EBS중학역사 1강] | [학습지] | [e학습터-중학교-2학년-공통-수학-수와연산] [학습지] | [EBS중학역사 2강] [학습지] | 과제및 피드백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5 교시 | 교과 | 영어 | 역사 | 과학 | 국어 | 국어 | 단원명 | 01. We Are Looking Forward to Winning the Match. | 인류의 출현과 선사 문화 | 1. 물질의 기본 성분 | 경험의 발견과 공감 | 세상을 보는 눈 | 주요 활동 | 희망이나 기대를 나타내는 표현을 활용한 대화문 이해하기 | 인류의 출현과 선사 문화 학습지 풀기 | 원소를 확인하는 방법 익히기 | 교과서 정리 후 모방시 작성하여 ‘반어’ 이해하기 | 교과서 작품 ‘동백꽃’ 읽고 정리하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중학교-2학년-공통-영어-1강] [학습지] | [학습지] | [e학습터-중학교-2학년-공통-과학-물질의구성] [학습지] | [미래엔국어2-1영상보기-넌 바보다] [학습지] | [책] [독서일지] | 과제및 피드백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 과제 탑재 :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중학교 3학년 온라인 학습 과제물은 수행평가에 반영되지 않음, 정규수업시간 중 활용 예정 |
구분 | 3.23.(월) | 3.24.(화) | 3.25.(수) | 3.26.(목) | 3.27.(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수학 | 영어 | 사회 | 과학 | 단원명 | 소설 | 근호를 포함한 식의 계산 | 문법 (조동사+have p.p.) | 인권과 헌법 | 1강 물리 변화와 화학 변화 | 주요 활동 | 소설의 갈등 | 제곱근의 곱셈과 나눗셈 | 구문의 의미를 파악하고 구문을 활용하여 영작하기 | 인권침해와 구제방법, 노동권의 침해와 구제 방법 이해하고 정리하기 | 물리 변화와 화학 변화의 차이, 일상생활의 변화 구별 | 참고 자료 | [영상, 2강 소설과 갈등] [학습지] | [영상, 제곱근의 곱셈과 나눗셈,] [학습지] | [영상], [학습지] | [영상 인권과 헌법] [학습지] | [영상, 기체 반응 법칙] [학습지] | 과제 및 피드백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2 교시 | 교과 | 영어 | 과학 | 수학 | 국어 | 역사 | 단원명 | 듣기(평가대비) | 2강 화학 반응과 화학 반응식 | 근호를 포함한 식의 계산 | 어휘 쌓기 | 2. 근대적 개혁의 추진 | 주요 활동 | 영어듣기평가 기출 문제 풀기 및 단어 학습지 완성 | 화학 반응이해하고, 화학 반응식 쓰기 | 분모의 유리화 | 사고를 표현하는 어휘 | 근대적 개혁을 추진하다 | 참고 자료 | [영상, 영어듣기], [학습지] | [영상, 화학반응] [학습지] | [영상, 분모의 유리화] [학습지] | [영상, 1강 사고 작용을 표현하는 어휘] [학습지] | [영상] - 4강 [학습지] - 3번 | 과제 및 피드백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3 교시 | 교과 | 수학 | 영어 | 역사 | 과학 | 국어 | 단원명 | 근호를 포함한 식의 계산 | 문법 (현재완료/과거완료) | 2. 근대적 개혁의 추진 | 3강 질량 보존 법칙 | 쓰기 | 주요 활동 | 근호를 포함한 식의 계산이 필요한 이유 | 완료시제 학습 후 개념 정리하기 | 농민들, 반봉건과 반외세를 외치다 | 여러 가지 화학 반응에서 질량 보존 법칙을 설명하기 | 감상문 쓰기 | 참고 자료 | [영상, 무리수와 실수] [학습지] | [영상], [학습지] | [영상] - 3강 [학습지] - 2번 | [영상, 일정 성분비 법칙] [학습지] | [영상, 쓰기영상] [학습지] | 과제 및 피드백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4 교시 | 교과 | 역사 | 국어 | 과학 | 수학 | 영어 | 단원명 | 2. 근대적 개혁의 추진 | 시 | 4강 일정 성분비 법칙 | 근호를 포함한 식의 계산 | 독해(원서감상) | 주요 활동 | 개화파의 형성과 분화 갑신정변 | 시의 표현법 | 화합물을 구성하는 원소들 사이의 질량비가 일정함을 설명하기 | 제곱근의 덧셈과 뺄셈 혼합계산 | 자신의 영어 수준에 맞는 원서 읽고 활동지 완성 | 참고 자료 | [영상] 2강,3강] [학습지] - 1번 | [영상, 3강 시의 표현 방식-시 읽기] [학습지] | [영상,질량 보존 법칙] [학습지] | [영상, 제곱근의 덧셈과 뺄셈] [학습지] | [영상, e-book] [활동지] | 과제 및 피드백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5 교시 | 교과 | 과학 | 사회 | 국어 | 영어 | 수학 | 단원명 | 5강 기체 반응 법칙 | 인권과 헌법 | 비문학 읽기 | 문법(현재완료진행과 과거완료진행) | 근호를 포함한 식의 계산 | 주요 활동 | 기체가 반응할 때 기체들의 부피사이에 정수비가 성립함 | 인권침해와 구제방법, 노동권의 침해와 구제 방법 이해하고 정리하기 | 비교와 대조 | 현재/과거완료진행형에 관하여 배우고 문법 지식 알기 | 수준별 평가문제 | 참고 자료 | [영상, 물질의 변화] [학습지] | [영상, 인권과 헌법] [학습지] | [영상, 2강 비교와 대조-글 읽기(1)] [학습지] | [영상], [학습지] | [학습지] | 과제 및 피드백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교과 선생님이 추후 안내 및 피드백 예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