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신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 영양교사 학습동아리 소개(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대상 수상)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19.11.07 조회수 107
첨부파일

191023충북일보-전국에 위상 떨친 충북 영양교사 동아리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한 ‘2019. 3기 전국 영양교사·영양사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자발적 학습조직 발표대회에서 충북 영양교사 학습동아리 GAP와 함께 고()조리서 속으로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

 

이 동아리는 새터초 강은정, 성암초 조현아, 연수초 오은정, 청주내덕초 윤연실, 창신초 김태양, 금천초 박은주, 생극초 왕혜경, 남일초 박소영, 송면초 이정숙 9교의 영양교사들로 구성됐다.

 

옛날 조상들이 먹던 음식을 GAP(농산물우수관리)로 관리된 우수 식자재를 활용해 전통음식으로 학교식단에 적용한 점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GAP와 고()조리서 식단 체험의 날을 릴레이로 진행하면서 임원경제지의 보리밥과 시의전서의 수구레국 등 여러 옛날 조리서에서 소개된 조리법을 바탕으로 조리한 음식을 학생들에게 급식으로 제공했다.

 

그동안 제작한 많은 교육자료와 옛날 조리서 등을 함께 전시하는 등 학생, 교직원, 학부모들에게 믿을 수 있는 학교급식 홍보와 충북 학교급식이 전국에서도 최고임을 증명해 보였다.

 

이 대회는 지난 1019()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개최됐다.

 

충북교육청-공보관실-언론에 제공한 홍보자료, 2019.10.22.에서 발췌

이전글 2020학년도 청주시 초등학교 통학구역 설정 및 조정(안) 행정 예고 안내
다음글 청주시 드림스타트 사업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