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외국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러시아어과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7월 - 러시아어과 전공 체험학습
작성자 기자단 등록일 19.09.26 조회수 256

2019 러시아어과 전공 체험학습

- 서울로 떠난 러시아어과의 역사, 문화 탐방기

2019741, 2학년 러시아어과 학생들은 우리 문화 및 외국 문화에 대한 감수성을 발달시키기 위해 전공 체험학습을 떠났다. 학생들은 모두 들뜨고 즐거운 마음으로 서울로 출발하였다.

사진 . 연세대학교에 도착한 러시아어과 학생들

 연세대학교에 도착한 러시아어과 학생들은 연세대학교 노어노문학과 교수님에게 강의를 들었다. 교수님의 재미있고 유쾌한 강의는 학생들에게 유익하고도 중요한 조언이 되었으며 자신이 선택해야 할 방향을 헤매는 학생들에게 길잡이가 되어주었다.

 연세대학교에서의 점심 식사 후 오후엔 아관파천 당시 고종이 일제의 감시를 피해 경복궁을 떠나 러시아 공사관으로 피신했던 피난길인 고종의 길을 방문하였다. 학생들은 고종의 길을 걸어보면서 아관파천이 어느 시대인지 알 수 있었고 그리고 을미사변 이후 일본의 감시 속에서 생활해야 했던 우리나라의 역사와 아픔을 이해해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이야기

고종의 길을 걷고 구 러시아 공사관을 방문한 후 학생들은 동대문에 위치한 중앙아시아 거리를 방문하였다. 그 거리는 우즈베키스탄, 몽골, 러시아 등 중앙아시아 국가들의 음식점들로 빼곡하게 차 있었다. 학생들은 그곳에서 빵과 케이크 등을 맛보며 그 나라의 음식 문화를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직원들에게 러시아어로 말을 걸기도 하며 직접 문화권을 체험하기 위한 적극적인 모습도 보여주었다.

이번 20191학기 러시아어과 전공 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많은 것을 몸소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시간이 되었다. 단순하게 러시아 문화를 경험하는 것뿐만 아니라 한국과 관련지어 역사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이해할 수 있었던 전공 체험학습이었기 때문에 학생들의 기억 속에 더욱 더 값진 추억으로 남았을 것이다.

* 작성자 : 박찬비 학생 기자

* 편집자 : 양새미 학생 기자

 

 

 

 

이전글 9월 - 러시아 문학 탐구 대회
다음글 5월- 러시아10어과 체육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