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외국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러시아어과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5월- 러시아10어과 체육대회
작성자 기자단 등록일 19.06.13 조회수 300
첨부파일

2019 러시아어과 체육대회가 열리다

- 한마음으로 함께한 양성평등 체육대회

 청주외국어고등학교는 52일부터 3일까지 이틀에 걸쳐 양성평등 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양성평등 체육대회에서는 남녀가 모두 종목을 가리지 않고 함께 출전하여 합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체육대회 첫날에는 각 과의 특색이 드러나는 부스 운영 시간이 진행되었다. 러시아어과에서는 국기 사방치기, 카드 뒤집기, 마트료시카 찾기, 러시아 상식 퀴즈 맞히기와 같은 미니게임들과 러시아의 전통 놀이인 고로드끼를 준비하였다. 부스 체험을 통하여 러시아의 전통 놀이가 생소한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러시아의 전통 놀이를 접할 수 있었다.

 첫날 준결승에서 러시아어과의 첫 경기는 축구로 시작되었다. 영어 1과의 축구 대결에서 무승부로 승부차기를 진행했다. 러시아어과는 1:0으로 아쉽게 패배하여 아쉽게 결승에 진출하지 못했다. 하지만 피구, 넷볼, 티볼의 종목들을 연속으로 승리하며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점심시간 후 각 과들의 응원전이 시작되었다. 러시아어과는 러시아 노래 2가지로 응원전을 선보였다. 학생들은 러시아의 국기 색인 빨간색, 하얀색, 파란색 수술을 들고 러시아어과만의 특색을 살린 멋진 무대를 보여주었다.

 10

두 번째 날에는 결승전이 진행되었다
. 첫 종목은 프랑스어과와의 피구였다. 러시아어과는 2:1로 피구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다. 그 외에도 티볼, 넷볼 경기에서 우승하여 어제의 패배를 만회하고 높은 점수를 기록하였다.

마지막 경기를 장식한 종목은 800m 달리기 계주였다. 점수가 높았던 종목이었기에 모든 학생들의 기대와 긴장감 속에 경기가 시작되었다. 800m 달리기 계주에서 러시아어과는 1등이라는 좋은 성적을 기록하였다.

이전글 7월 - 러시아어과 전공 체험학습
다음글 러시아 블라고베셴스크 시 학생들의 학교 방문 및 홈스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