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외국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행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1월-유네스코 데이
작성자 기자단 등록일 19.12.24 조회수 184

청주외고, 유네스코 데이 개최

- 유네스코 이념 직접 배우고 실천하는 기회되어...

지난 116일 수요일, 청주외국어 고등학교에서 유네스코 데이가 개최되었다. 청주외고는 유네스코 학교로써 평화, 자유, 정의, 인권과 같은 유네스코의 이념을 앞장서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 유네스코 데이는 청주외고의 가장 대표적인 활동이다. 이번 유네스코 데이에서는 다중언어 말하기 대회, 유네스코 부스 운영, 총무부 책 나눔 DAY, 체육부 Shoot for Love 행사, 수잔 사키야 특강, 글로벌 이슈 골든벨 등 다양한 행사들이 운영되었다.

   

유1

사진1. 유네스코 부스를 체험하고 있는 학생들

이번 유네스코 부스는 국제부와 유네스코 동아리가 주체가 되어 인권, 환경, 평화, 세계화, 다문화, 경제 정의, 지역 문화 총 7개의 주제로 운영되었다. 학생들은 여러 유네스코 부스를 체험하면서 유네스코의 이념인 평화, 자유, 정의, 인권을 직접 배우고 실천할 수 있었다. 또 학생 참여부스는 언어, 네팔, 베트남, 브랜드, 탈북민, 노동자, 소수어 등의 다양한 주제로 운영되었다. 또한 학생회 총무부에서는 학생들에게 안 쓰는 문제집이나 책을 기부받고 나눔 하면서 나눔 경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고, 체육부에서는 ‘Shoot for Love’ 행사를 진행하며 뱃지나 그립 톡 등을 판매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유2


사진 2. 기부 받은 물품으로 플리마켓을 운영하는 학생들

 

이번 유네스코 데이가 끝난 뒤 청주외고 학생들은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유네스코의 이념들을 실천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평소에는 나 스스로 기부나 나눔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없는데, 이번 유네스코 데이를 통하여 기부와 나눔을 실천한 것 같아 뿌듯하다.”라며 유네스코 데이에 대해 만족한다는 의견들을 남겼다. 이번 유네스코 데이는 학생들이 유네스코의 이념을 직접 실천하고 배우며 세계시민의식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 작성자 : 이지은 학생 기자

* 편집자 : 김범석 학생 기자

 

이전글 11월-유네스코 데이
다음글 11월-다중언어 말하기 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