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외국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행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9월- 청주외고 히스토리데이
작성자 기자단 등록일 19.12.23 조회수 172
첨부파일

HISTORY DIPLOMATIC DAY

- 청주외고 역사의 날

지난 2019925일 수요일 5교시부터 8교시까지 청주외고 학생들의 국제적인 역사의식 함양과 올바른 역사를 바로잡기 위해 2019 CFLHS HISTORY DIPLOMATIC DAY가 열렸다.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싶고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모인, 이번 2019 CFLHS HISTORY DIPLOMATIC DAY에서는 위안부를 비롯한 우리 역사와 관련된 물품을 판매하였으며 학생들이 만든 역사 판넬로 발표회가 이루어졌다.

히1

사진 1. 시청각 실에서 이루어지는 2019 CFLHS HISTORY DIPLOMATIC DA

 

 

이 행사는 발표회 당일에만 이루어진 행사가 아니라 그 전부터 역사와 외교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모아 역사 퀴즈를 만들고, 진행자를 뽑고, 판넬을 만드는 등의 시간과 노력을 들였던 행사이다.

역사와 관련된 물품을 판매한 5~6교시에는 다양한 색깔의 위안부 팔찌와 양말, 태극기 배지를 판매하여 학생들이 우리 역사에 대해 조금 더 관심을 가지고 올바로 알게 되는 것은 물론 물품 판매를 통한 수익은 기부함으로써 뿌듯함이 두 배로 커졌다.

물품 판매 행사가 끝난 뒤 7~8교시에는 역사 PPT 발표회가 진행되었다. 행사 당일이 다가오기 전에 많은 학생들이 주제를 정해 미리 만든 역사 판넬 중 몇 개를 선정해 발표하는 행사였다. 판넬의 주제에는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역사뿐만 아니라 북한, 중국, 독일, 프랑스, 일본, 미국 등 다양한 나라와 우리나라가 관련된 역사 주제들이 다양했다.

   

히2

 

사진 2. 발표를 하는 학생들의 모습

  

발표회는 1학년, 2학년 상관없이 다양한 주제를 가진 팀 또는 개인이 나와 발표하였으며 같은 주제가 아닌 서로 다른 주제를 가지고 발표하다 보니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발표회 중간에는 역사 퀴즈가 이루어져 현장 참여도를 높였으며 총 8팀의 역사 판넬 발표를 통해 역사를 더 알게 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고 학생들은 말했다.

행사가 진행되는 모든 시간 동안 비록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역사 판넬을 만든 학생들의 판넬이 전시되어 지나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판넬을 둘러보며 행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들도 한 번씩 읽어보게 되며 잘 알지 못했던 분야에도 지식을 쌓게 되었다.

   

히3

 

사진 3. 학생들이 만든 판넬들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역사를 되돌아보면, 역사와 외교는 정말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를 의미하기 위해 열린 학생들이 모두 기획하고 주최하는 이번 2019 CFLHS HISTORY DIPLOMATIC DAY는 세계 여러 나라와 관련 있는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더 키울 수 있었던 의미 있는 행사였다.

* 작성자 : 정윤주 학생 기자

* 편집자 : 양새미 학생 기자

 

이전글 11월-다중언어 말하기 대회
다음글 2019 UNESCO DAY 행사 관련 뉴스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