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드림레터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행복의 비결
작성자 이용모 등록일 19.04.10 조회수 77

행복한 삶을 위해 필요한 것

행복한 삶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균형확장입니다.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 먼저 나와 타인을 함께 생각하는 균형잡힌 사고방식이 필요합니다. 자기주도적인 삶을 살되 자기중심적이지 않고, 자율적이되 자의적이지 않으며, 자아효능감은 가지되 이기적인 자존심은 버려야 합니다. 행복에 대해 유연하고도 확장된 인식을 가지는 것도 중요합니다. 좋아하는 여러 가지 대상, 특히 좋아하는 일에 대한 골똘한 관심 행복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행복에 이르는 길이 무궁무진하게 많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행복의 비결

결국 행복의 비결은 매우 간단합니다. 삶에 대한 열정과 관심을 바깥 세계에 쏟는 것만으로도 누구나 행복을 성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교육을 통해서, 그리고 자신을 세계에 적응시키기 위한 여러 가지 시도들을 통해서 애정의 대상과 관심거리를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행복한 진로

행복한 사람은 삶에 대한 애정과 폭넓은 관심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입니다. 행복한 사람은 이런 애정과 관심을 통해서, 또한 이런 애정과 관심을 베풀면 자신도 다른 많은 사람의 애정과 관심의 대상이 된다는 사실을 통해서 자신의 행복을 확고히 합니다. 그는 자신이 우주를 구성하고 있는 한 구성원임을 자각하고, 사람들과 동떨어진 존재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자기다운 일과 의미 있는 삶

그래서 우리는 자신에게 의미 있는 일을 해야 합니다. 자신의 정체성을 알고 자신을 성장시키다 보면 삶에 대한 만족감커지고, 만족감이 커질수록 긍정적인 정서를 더 많이 경험하게 되어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의 삶에도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습니다. 마음속 깊은 곳의 본능을 좇아서 강물처럼 흘러가는 삶에 몸을 충분히 맡길 때, 우리는 가장 큰 행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드림레터
다음글 드림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