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반도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보건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9월 보건소식지(해외유입 감염병 감시,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예방, 가을철 3대 감염병)
작성자 이윤소 등록일 19.08.28 조회수 45
첨부파일

 1. 해외유입 감염병 감시 정보

           
  여름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해외여행이나 출장 등을 다녀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여행 나라(지역)의 유행 감염병에 감염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공기, 물, 식품, 매개체 등으로 감염이 되고 잠복기를 거쳐, 우리나라에 해외감염병이 유입되는 사례가 종종 있습니다.
  방학 중 해외여행 등을 다녀온 학생 및 교직원은 일정기간 동안 자신의 건강상태를 수시로 확인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특히 37.5도 이상의 발열과 기침 등의 호흡기 감염병 의심 증상 및 발열,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을 철저히 모니터링 하여야 합니다. 의심 증상이  발생되는 경우 가까운 보건소나 의료기관에 해외여행사실과 증상을 알리고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 http://해외감염병now.kr/#
 ※ 질병관리본부 - 감염병 – 해외감염정보 – 해외   질병 – 국가별 정보 – 여행국 선택 – 주의해야   할 질병 (http://www.cdc.go.kr/cdc/)
    : 질병명을 클릭하면 상세 정보 확인 가능 

 

2. 수인성 및 식품매개 감염병 예방 정보

 : 첨부문서 참조

 

3. 가을철 3대 열성질환을 조심하세요

 : 첨부문서 참조

 

 

이전글 10월 보건소식지(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중단 권고 및 감염병 예방 정보)
다음글 수족구병 유행 및 예방 수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