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북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학년도 외부음식 반입금지
작성자 보은내북초등학교 등록일 19.03.12 조회수 192

안녕하십니까?

항상 본교 학교급식에 사랑과 관심을 가져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학교와 가정에서는 학생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함께 지도해야 합니다. 가정에서는 외출 후 반드시 손과 발을 깨끗이 씻고 양치질을 하여 외부의 균을 집안에 들이지 말아야 하며 식품취급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학교급식은 식재료 검수-조리-배식-세척 과정에 이르기까지 위해요소 제거를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고 있으며, 학부모의 급식모니터 활동을 강화하는 등 학생들의 강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학생들이 학교급식만을 학교에서 먹는 것이 아니라 종종 각 반에 외부에서 들어오는 음식(빵류, 빙과류, 과자류 등 특히 햄버거와 피자)을 먹고 식중독 사고가 나는 사례가 있습니다. 따라서 학부모님들께 다음사항을 지켜 주실 것을 당부 드리오니, 적극적인 동참 부탁드립니다.

또한 등.하교길에 학생들이 부정불량식품을 사먹지 않도록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교와 부모님들의 당부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은 형형색색의 요란함과 싼 값의 유혹에 넘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엔 중국, 동남아, 아프리카 등에서도 학생들을 겨냥한 기호식품들이 쏟아져 들어오고 있으며, 이들 식품 중 대다수에서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세균과 중금속 등이 검출되었다는 위생상태 분석결과 자료가 발표되기도 하였습니다. 자녀들이 부정불량식품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가정에서도 적극적인 지도 부탁드립니다.

2019 . 3 . 12.

                                              내 북 초 등 학 교 장

 

이전글 디지털교과서 회원가입 및 활용방법 안내
다음글 2019학년도 식품 알레르기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