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2020 학생회선거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0 - 2021 학생자치회 2학년 부회장 후보 나윤지 공약
작성자 나윤지 등록일 20.07.19 조회수 424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2020-2021 학생자치부회장 선거에 출마한 나윤지입니다

 

저의 공약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사진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홈피게시용


1. 학생회 홈페이지 및 학생회 게시판 운영

'학생이 물으면 학생회가 답한다'

학생회의 모든 내용, 건의 사항을 더 쉬운 방법으로 받겠습니다.

홈페이지를 운영하여 여러분의 건의 1:1 Q&A 등 더욱 적극적으로 학생의 의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학생회 스케줄을 게시하여 여러분들이 학생회의 행사를 더 쉽게 알 수 있도록,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하였을 때의 정보 소외의 문제점을 생각하여, 한 달에 한 번씩 홈페이지 내용을 취합하여 교내 게시판 및 학교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입니다.

 

 

2. 봉명 컨퍼런스 진행

학생이 만들어가는 학교

컨퍼런스란 화제에 관해 협의하는 사람들의 모임 또는 회의입니다. 이처럼 저는 봉명 컨퍼런스를 진행하여 직접 학생들이 만들어가는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봉명 컨퍼런스는 20193월에 한 번 진행되어 현재 교칙에 학생들의 의견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두발 자유, 화장 등이 당시 안건에 포함됩니다. 당시 전 현장에서 진행을 도왔기에 그 누구보다 컨퍼런스에 자신이 있습니다. 학생들이 만들어가는 학교를 만들어가겠습니다.

 

 

3. 학교 활동 참여 유도

'봉명고등학교 학생 담당 매니저'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학생들이 생활기록부에 적힐 수 있는 활동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공모전 또는 주제탐구를 진행하여 학생들의 생활기록부에 적힐 수 있는 활동을 만들겠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의견을 들어 더욱더 다양한 분야의 대회를 진행해보겠습니다.

 

 

4. 학교 장소 대여 도움

'변화하는 하드웨어에 맞는 소프트웨어의 변화'

학생들이 교내에서 사용하고 싶어도 쉽게 사용할 수 없는 공간이 있습니다. 교내 시청각실이나 소모임 회의실 등 학생들이 쓰고 싶어 하는 공간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최소 사용 3일 전에 신청하면 교실 담당 선생님과의 검토 후 교실을 대여하여 학생들이 봉명고 내의 모든 교실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이 외에도 한 학기에 한번 설명회를 진행하여 회장단, 학생회의 공약과 사업이 잘 이행되고 있는지 학생들이 알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매달 진행 과정을 페이스북 봉명고등학교 학생회, 학교 홈페이지, 학교 게시판에 게시하여 모든 학생이 진행 과정을 알 수 있도록 하여 온라인으로 진행하였을 때의 문제점인 교내 정보 소외를 만들어내지 않겠습니다.

저는 지난 1년 동안 방송부이자 학생회 학생소통부로 활동하면서 그 누구보다 학교 일을 가까이서 봐왔습니다. 그렇기에 그 누구보다 학교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그 어떤 핑계도 대지 않고 위의 공약을 지키겠다고 여러분 앞에서 당당히 약속드리겠습니다.

이전글 2020-2021 학생자치회 1학년 부회장 후보 정성호 공약
다음글 2020-2021 학생자치회 2학년 부회장 후보 정택영 공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