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창의융합과학사진전(9월)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창의 융합 사진전 20814 오수민
좋아요:0
작성자 오수민 등록일 19.04.12 조회수 232
첨부파일

1. 학번: 20814

2. 이름: 오수민

3. 촬영일시: 2019.04.12

4. 촬영장소: 집 화장실


 평소 화장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작년에 진로와 관련된 활동을 하게되어 직접 방향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향을 고르고 공병에 담아 완성하는 형식이였습니다. 활동이 끝난후 집으로 돌아왔는데 집 화장실에 방향제와 탈취제가 나란히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는 방향제와 탈취제를 보고 방향제와 탈취제의 차이가 무엇일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방향제와 탈취제의 차이점과 과학적 원리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방향제와 탈취제의 차이점

방향제: 끊는 점이 낮아서 쉽게 증발하는 물질이 방향제의 강한 냄새와 함께 휘발되면서 향이 퍼지게 되는 것입니다.

탈취제: 냄새로 가리는 것이 아니라 악취의 근본적인 악취기체의 분자를 제거하여 없애는 것입니다.

 

         방향제와 탈취제의 과학적 원리


         방향제

악취가 나는 곳에 두면 악취를 좋은 냄새로 덮어버리는 원리인데 악취보다 강하고 자극적인 냄새로 악취를 못맡게 하는 것입니다. 
냄새는 좋지만 악취의 원인 물질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 더 나쁜 악취가 날 수도 있습니다. 

        탈취제

        1.흡착

흡착법의 원리는 구먹이 많아 표면적이 극대화 된 물질이 있는 미세한 공기구멍에 악취 기체 분자가 들어가서 제거되는 원리입니다. 냄새나는 물질을 흡착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2.화학적 분해

화학적으로 분해하는 방법은 악취 기체를 산화시켜 제서하는 방법으로 강력한 산화력을 지닌 이산화염소라는 화학물질이 주로 이용됩니다. 악취의 원인이 되는 화합물들과 산화반응을 하여 구조를 파괴시키고 악취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뿐만 아니라 그 원일을 근본적으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3.연소법

악취의 원인 분자를 태워서 없애는 것으로 대표 주자로는 양초가 있습니다. 악취 분자가 분해되는 이유는 온도가 높고 산소가 공급되는 초의 불꽃에서 악취 분자가 연소되기 때문입니다.

2019-04-12-19-22-45


 

이전글 창의 융합 사진전 30504 김예원
다음글 창의 융합 사진전 20802 김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