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2019학생회선거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교 회장 후보 기호 1 번 염수빈- 학생생활 현안 문제 해결방안
좋아요:0
작성자 염수빈 등록일 19.07.12 조회수 346

1. 교복 착용 문제



현재 봉명고등학교의 두발과 화장, 귀걸이 등의 규제가 풀리며 자연스레 학생들의 복장 또한 자유롭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질서' 라는 부분에서 몇몇 교직원 분들의 불만이 생겨 곤란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교복 착용을 원칙으로 한다면 학생들의 학교 만족도는 떨어질 것입니다. 그리하여 저는 한 달에 서너 번 '교복 데이' 를 만드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왜 사복 데이가 아닌 교복 데이인가요?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에 대한 저의 답변은 '학교의 이미지가 먼저일까요, 학생들의 만족이 먼저일까요?' 입니다. 이미지만 탄탄하고 학생들의 만족도는 낮은 학교는 옳은 학교라고 볼 수 없습니다.


2. 건전한 이성교제 (교내)

​학교 복도나 운동장 등을 보면 여자친구, 혹은 남자친구와 함께 있는 학생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성 교제를 원칙으로 정해 규제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랑은 인간에게 보편적인 감정인데 어떻게 규제를 할 수 있을까요? 이 이성 교제의 문제는 학생 여러분들 스스로가 판단할 부분입니다. 나와 사귀고 있는 사람이 과연 나에게 힘을 주는 사람일까, 스트레스를 주는 사람일까 즉, 나의 학업에 방해가 되는가 되지 않는가를 고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도 스킨십의 부분에서는 자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스킨십은 학생들의 학교 뿐만 아니라 성숙한 성인들의 사회에서도 문제가 되는 부분입니다. 타인에게 피해가 가지 않을까, 내가 과연 이 후에 닥칠 일을 받아들일 수 있을까 를 스스로 판단하여 행동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해 학교에서 학생들이 올바른 성 지식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을 더 강화해야 합니다.

 

3. 교내 흡연 문제 

요즘 청소년들의 흡연률이 굉장히 높죠. 청소년들이 흡연을 하는 이유에는 스트레스 때문에, 친구가 하길래, 멋져 보이려고 등의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러나, 교내에서 흡연을 하는 것은 분명히 문제가 있고 규제해야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나는 정말 끊을 수 없다 하는 학생들은 학교에서 금연 상담도 해 주고 있으니 한 번 들러보시는 걸 권하고 끊을 생각이 없다 하는 학생 분들은 학교 내에서만이라도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4. 음식물 반입 문제

교내에선 학생들이 매점이나 편의점 등에서 음식물을 사와 먹는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학생들을 존중하는 입장으로, 음식물 반입을 규제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학업에 지쳐 간식을 먹거나 급식 메뉴와 맞지 않는 날에 나가서 사먹는 것은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일입니다. 그러나,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청결과 식중독 교육을 더욱 강화시켜야 합니다.


이상, 기호 1 번 염수빈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2019-20 학생자치회 1학년 부회장선거 기호1번 이지수 공약
다음글 2019-20 학생자치 1학년 부회장선거 기호2번 박종휘 공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