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쌍방향 소통을 위한 게시판입니다.

영양상담이 필요하면 자유롭게 글을 쓰거나 댓글을 달아주세요^^

영양상담실로 직접 찾아와도 괜찮습니다! 

겨울방학동안 영양관리법
좋아요:0
작성자 이선영 등록일 12.12.17 조회수 363

자영고여러분 이제 곧 겨울방학이네요^^

겨울방학동안 여러분들 스스로 영양관리를 잘 할 수 있는 TIP몇가지 알려드릴께요^^

 

<겨울철 영양관리>

차가운 온도 때문에 열량 소모가 커지는 계절이므로 지방분이 많고 뜨거운 음식을 계획한다.

피부의 보호와 기관지 점막을 보호하기 위해 비타민A, D의 사용이 많아지게 되고, 체내의 면역물질을 만들기 위해 비타민 C의 사용이 크게 된다.

호두, 땅콩의 섭취를 통해 지방과 무기질의 섭취하고, 제철식품인 김, 미역, 파래 등을 통해 비타민과 무기질을 섭취한다.

귤이 흔히 나오므로 겨울동안의 비타민 C 섭취에 이용한다. 비타민 C는 호흡기의 상피조직을 건강하게 해주므로 감기예방에 좋다.

 

<겨울철 효과적인 Vitamin C 섭취법>

■ 귤껍질차 : 비타민 C가 함축된 껍질을 잘 씻어서 얇게 저며 꿀에 절여 두었다가 차로 마시거나, 혹은 차로 끓이고 난 뒤에 꿀을 타서 마신다.

■ 콩나물국 : 콩나물에는 싹이 자라면서 생성된 비타민 C가 꼬리 부분에 특히 집중되어 있다. 콩나물국은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된 고춧가루를 넣어 먹으면 좋다.

■ 생굴무침 : 에는 비타민 C 뿐만 아니라, 철분, 칼슘 등의 무기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굴은 찬 소금물에 가만히 헹구듯 껍질과 잡티를 가려낸 뒤 물기를 빼야 영양 성분의 손실을 줄일 수 있다.

이전글 급식에 나왔던 계란장조림 조리방법입니다^^
다음글 방학중에 영양관리방법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