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2020. 원격수업 운영 안내(온라인 개학)
작성자 이경아 등록일 20.04.01 조회수 1986

3월 31(단계적 온라인 개학에 대한 보도가 있었습니다. 이에 당초 예정되어있던 4월 6일 등교 개학이 아닌아래 표와 같이 4월 16(4~6학년), 20(1~3학년)부터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2020학년도 단계적 온라인 개학 개요]

학 년

4.6~8.

4.9~10.

4.13~15.

4.16~17.

4.20~

4-6

휴업(7)

적응기간

온라인 개학(4.16.~)

1-3

휴업(9)

온라인 개학(4.20.~)

 

많은 학부모님께서 걱정이 많으신 줄로 알고 있습니다이에최대한 알고 있는 만큼그리고 우리 학교에서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에 대하여 Q&A 형식으로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Q. 저희집은 아이들은 3명인데기기는 1대밖에 없어요이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기기가 부족한 경우 학교 태블릿을 지원해 드립니다. 지난주부터 오늘까지 교내에 보유중인 태블릿을 모두 점검하여 아이들이 교육용으로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두었습니다

    또한, 3월 29일 ~ 3월 31일 사이에 조사한 설문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신청하신 학부모님께는 다음주 중에 모두 지원해 드릴 계획입니다.

    혹시위 설문에 참여하지 못하신 경우에도 학교로 연락 주시면 지원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마찬가지로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신 경우에도 별도의 안내를 드리려고 합니다.

 

Q. 온라인 개학을 하면 아이들 출결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 기존 학교 홈페이지를 그대로 활용할 수도 있으나출결 확인에 조금 어려움이 있어출결 관리가 되면서 아이들과 좀 더 1:1 피드백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넘어가고자 합니다넘어가는 시기는 추후 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Q. 온라인 개학을 하면 수업 진행은 어떻게 되나요?

A. 현재 원격 수업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학부모님과 학생들을 위한 안내자료를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입니다

    수업진행 방식은 온라인 화상 수업과제 제시형콘텐츠 활용 중심형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며수업 진행 및 학습 자료 활용은 세부 지침에 따라 운영합니다.

 

Q. 평가는 어떻게 하나요?

A. 원칙적으로 원격수업으로 학습한 내용에 대한 평가는 출석 수업이 재개된 후에 실시합니다다만원격수업 중 실시간 관찰이 가능한 쌍방향 수업에 한하여 평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Q. 인터넷에 보면 온라인 화상수업이라는 말이 많아요그럼 캠이나 마이크를 꼭 사야 하나요?

A. 핸드폰 또는 노트북태블릿으로도 충분히 화상수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따라서별도의 기기를 구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캠이나 마이크가 없는 데스크탑PC로도 채팅창을 통해 대화를 할 수 있고, 수업 장면은 그대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학부모님, 아이들, 학교 모두 처음 겪어보는 일이라 많이 당혹스럽고 힘든 시기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함께 지혜롭게 잘 이겨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 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2020학년도 충북예술고등학교부설 예술영재교육원 대상자 모집 계획 안내(재공고)
다음글 교과서 수령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