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중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음성 한국소비자원에 다녀와서...
작성자 전연서 등록일 18.07.13 조회수 103

<진로체험 내용>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소비자 교육을 할 뿐만아니라 물건의 성분 검사등 소비자에게 여러가지 도움이 되는 일들을 한다.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 한국 소비자보호원이란 이름으로 시작이 됬으며 2003년경에 한국소비자원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다 소비자 문제가 일어났을때는 한국소비자원,소비자단체,시도청이 주관하는 국번없이 1372로 접수를 하면 해결할수 있다.희소성을 생각하지 않고 물건을 막 산다면 나중에 내가 필요한 물건들을 살 수없기 때문에 고려하면서 소비를 해야한다.

<진로체험에서의 느낀점과 배운점>

이번 한국소비자원을 가게 되면서 한국소비자원의 역사와 한국소비자원이 하는 일등을 알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한국소비자원이라해서 재미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생각이 바뀌게 되었다.또한 한국소비자원에서 이야기를 들을때, 가정시간에 배웠던 내용이 담겨있어서 반갑기도 했고 한국소비자원 건물이 생각보다 커서 놀라웠다. 앞으로는 나에게 소비자문제가 일어나지않게 노력할것이고 소비자문제가 일어나면 도움을 청하고 해결하여 용감한 소비자가 되고싶다.이런면에서 이번 한국소비자원 체험은 무척이나 의미깊었던것 같다.

이전글 한국소비자원에 다녀와서...
다음글 솔로몬 로파크에 다녀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