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공개행정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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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공개행정 서비스제공 시행계획
<맞춤형 공개행정 서비스>
▶ 목적
- 현재 행정정보 공개에 관한 법률에따라 정보를 공개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일반 국민이나 학부모가 제도를 잘 알지 못하여 정보 이용률이 저조하므로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행정정보를 제공하고자 함
 
▶ 시행분야
- 교육행정 전 분야 : 충청북도교육청 정보공개 운영규정에 비공개로 분류된 저옵는 제외
 
▶ 시행방법
- 행정정보 공개 분야 중 민원이 자주 제기되는 분야를 정하고 그에 따라 정보요구 민원인을 파악하여 실시간으로 원하는 정보 제공
  • 1단계 : 정보제공 대상 분야 선정
    - 학교 행사 정보, 학교교육계획,입찰정보, 예산집행현황, 기록물현황 등 민원인이 필요로 하는 분야

  • 2단계 : 정보요구 민원인 파악
    - 지역주민, 학부모, 각종업체 등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필요로 하는 민원현황 파악

  • 3단계 : 해당 정보를 민원인에게 제공
    - 정보 제공 대상 사업 시행 시
    - 정보제공 매체 : 학교홈페이지에 공개, 개인메일로 공개
 
▶ 정보요구 민원인 조사 방법
- 학교 홈페이지, 학교 신문 등을 통하여 필요로 하는 민원인 조사
- 대상 민원인을 상시 조사하고 대상자 현황을 유지 관리함
 
▶ 정보제공 매체
- 학교홈페이지 및 학교 신문, 개인 메일로 제공
 
<서식1>서비스신청함 게시판 1번에 신청서 파일이 있습니다.

찾아가는 정보공개 서비스 제공(취소)신청서
 
성명 우편번호 
주소 
주민등록 번호 
휴대폰번 전화번호 
E-mail 
정보요구분야( ) 학교행사정보
( )학교교육계획
( )입찰정보
( )예산집행현황
( )기록물현황
( )기타 -
정보요구
대상기관명
 
기타사항 
비고
  • 정보요구 분야 목록에 없는 경우는 추가로 기재하시면 됩니다.
  • 정보요구 대상기관에 본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 여러 기관에 정보를 요구하실 경우 해당기관별로 별도의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FAX, 인편, 전화, 홈페이지 등으로 신청 가능
  • 정보요구를 취소하실 경우데도 본 서식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본 신청서에 기록된 개인 정보는 교육관련 정보제공 목적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