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청주봉정초, 과학의 달 맞아 봉정과학축제 실시해
작성자 김묘향 등록일 21.04.08 조회수 212
첨부파일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197861

 

 

http://www.cj-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1051673

 

https://www.kpnnews.org/bbs/board.php?bo_table=local&wr_id=627550&city=lc_11&gugun=lc_11_10

 

                            “모두가 참여하는 과학행사!

- 봉정초, 과학의 달 맞아 봉정과학축제 실시해 -

청주 봉정초등학교(교장 이옥순)에서 46일부터 8일까지 학교 과학실과 각 교실에서 봉정과학축제를 실시했다. 이는 과학의 달을 맞아 이론수업에서 벗어나 다양한 과학 체험활동을 직접 경험하여 과학에 대한 지적 흥미 및 과학적 탐구력을 신장시키는 목적으로 시행됐다.

자신이 생각하는 미래의 과학 발전 모습을 표현하는 과학상상화 그리기와, 안전한 과학실험을 위한 과학 실험안전 만화 그리기, 과학과 기술, 미술을 융합한 융합과학, 과학토론, 자유주제 과학 탐구 발표로 꾸며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키워줄 수 있도록 다양하게 행사가 진행됐다.

과학 대회 이외에도 탱탱볼 만들기, 모스글라이더 만들기, LED원리를 이용한 무드등 만들기, 자외선 변환 팔찌 만들기 등 각 학급에서도 과학의 달의 특성을 고려하여 특색있는 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다.

지도교사는 학생들이 과학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력과 사고력 성장은 물론 과학적 흥미를 키워 나가 미래 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워 가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자료(봉정초 과학행사-1 학생들이 과학상상화 그리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자료(학교명 제목-2: 학생이 실험안전 만화그리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자료(봉정초 과학행사-3 학생들이 과학상상화 그리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이전글 봉정초, 학생희망 음식 식단 반영
다음글 봉정초 입학식, 시업식 충청 투데이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