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봉정초,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다문화 이해교육 실시해
작성자 김묘향 등록일 20.11.30 조회수 45
첨부파일

https://www.kpnnews.org/bbs/board.php?section=mm_02&bo_table=local&wr_id=596780&city=lc_11&gugun=lc_11_10 

 

http://www.d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9045

 

세상을 보는 넓은 눈을 키우는 다문화교육

- 봉정초, 충북교육청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다문화 이해교육 실시해 -

청주 봉정초등학교(교장 이옥순)1130~124일에 1~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베트남, 중국, 일본, 몽골의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봉정초는 충청북도교육청에서 다문화 사회 및 다문화가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실시하는 다문화교육 정책학교사업의 지원을 받아,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주고자 각 학급에 2시간씩 다문화 이해교육을 진행하기로 계획하였다.

모든 다문화 이해 프로그램은 중국, 일본, 베트남, 몽골 출신의 다문화 교육 강사님들이 숙련된 지도로 학년 아동 수준에 맞게 진행했으며 코로나19상황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진행되었다.

봉정초 3학년 한 학생은 우리와 가까운 나라의 전통의상을 입어보고, 전통놀이를 해 보니까 즐거웠고 우리나라와 비슷한 점도 많이 있는 것 같아서 가깝게 느껴졌어요라고 했다.

이옥순 교장은 다문화 정책학교 사업의 다문화 이해교육을 통해 인근 국가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즐기며 우리 학생들이 넓은 시각을 기르고 다문화 이해의 폭을 넓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자료 1 : 3학년 학생들이 몽골의 문화와 의상을 체험해 보는 모습

사진자료 2 : 3학년 학생들이 몽골의 문화와 의상을 체험해 보는 모습

사진자료 3 : 3학년 학생들이 몽골의 인사말과 문화를 배우고 있다.

 

이전글 봉정초 흡연예방· 금연실천 교육주간 실시
다음글 봉정초,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