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청주행복교육지구 우리고장 문화체험, 1학년 ' 다육정원 만들기 ' 체험
작성자 김묘향 등록일 20.11.13 조회수 41
첨부파일

http://www.ccdail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016484

 

https://www.kpnnews.org/bbs/board.php?section=mm_02&bo_table=local&wr_id=592866&city=lc_11&gugun=lc_11_10

 

청주 봉정초 1학년 76명 대상 다육정원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청주행복교육지구 우리고장 문화체험!

- 봉정초, 1학년 대상으로 다육정원 만들기 프로그램 진행 -

 

청주 봉정초등학교(교장 이옥순)에서 1113일에 1학년 학생 76명을 대상으로 다육정원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다육 정원을 직접 만들어보며 식물의 소중함에 대해 배우고 느끼며 관련 진로도 탐색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번 행사는 청주교육지원청 행복교육센터에서 운영하는 우리고장 문화체험사업의 학교로 찾아가는 체험꾸러미지원을 받아 실시하였다. 체험꾸러미를 받아 교실에서 담임교사와 다육정원 만들기를 하였다. 사전에 교사들이 업체로부터 연수를 받아 학생들에게 교육하는 방식으로 실시되어 언택트 시대에 새로운 체험활동의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학년 최하얀 학생은 다육정원 꾸미기가 재미있었어요. 나만의 다육정원을 가지게 되어서 정말 기뻐요라고 했다.

이옥순 교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외부에서 이루어지는 체험학습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체험꾸러미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식물의 소중함을 깨닫고 올바르게 가꾸는 법을 배울 수 있었으며, 이와 관련된 다양한 진로를 알아보며 지역문화와 연계된 교육과정을 통해 체험의 폭을 넓혀갈 수 있었다.

 

사진자료1 : 봉정초 1학년 학생들이 다육정원을 만들고 있는 모습

사진자료2 : 봉정초 1학년 학생들이 다육정원을 만들고 있는 모습

사진자료3 : 봉정초 1학년 최하얀 학생이 다육정원을 만들며 즐거워하고 있다.

사진자료4 : 봉정초 1학년 학생들이 다육정원을 만들고 즐거워하고 있다.

 

이전글 봉정초, ‘꿈자람 마음자람’ 원예체험 프로그램 운영
다음글 봉정초 4,5,6학년 대상으로 토피어리 만들기 프로그램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