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예술꽃 씨앗학교 사업개요
작성자 이현숙 등록일 20.06.30 조회수 111

예술꽃 씨앗학교 사업개요

추진기간 : 20203월 ~ 2022년 12월(추후 사업결과에 따라 1년 연장 가능)

추진목적 : 교육적 주제 및 학생들의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연극기법을 수업에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의 오감을 깨우고 신체를 전체적으로 사용하면서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을 원활하도록 하여 표현력, 감수성, 상상력, 갈등해결능력 등의 힘을 길러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운영분야 : 공연(교육연극)

추진방법

- 교육연극을 학년별 학생의 발달 상황 및 학년 교육과정의 특색에 맞게 개발하여 수업한다.

- 교사들을 중심으로 교육연극 연수 및 워크샵을 운영하여 학생 교육지도에 다양한 수업방법으로 활용한다.

- 전문 연극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공연 관람 태도를 익히고 연극을 보는 안목을 기른다.

- 학부모 및 지역사회의 예술체험활동은 코로나19상황 추이에 따라 별도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실시 할 수도 있다.

기대효과

- 교육연극을 중심으로 학생과 교사가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예술꽃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함으로써 예술적 수준을 높이고 연극을 통한 미적체험의 기회를 갖게 함.

- 교육연극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자신을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예술 감수성 함양과 함께 더 나아가 꿈을 기를 수 있는 토양을 마련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