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 수학여행 변경 추진 가정통신문
작성자 홍보라 등록일 19.08.12 조회수 33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절기상으로는 입추와 말복이 지나 가을로 가고 있는 상황이지만, 폭염의 기세는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건강하게 잘 보내시는지요?

드릴 말씀은 다름이 아니오라, 일본수학여행 변경 추진에 관한 내용입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지난 화요일(86) 급하게 열린 수학여행활성화위원회에서 한일관계 경색에 따른 학생의 안전 문제로 인하여 일본수학여행을 취소하고, 날짜와 장소를 변경하여 재추진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에 따라 지금까지 수학여행 재추진 경과를 알려드립니다.

수학여행을 다시 추진하기에는 시간이 많이 부족한 상황이지만 항공권의 확보 및 숙박 문제, 소요비용 등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하여 신속하게 알아본 결과 대만이 적합하다고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온라인상으로 희망여부를 조사하였고, 그 결과 85.7%가 희망하였으며, 그것을 근거로 신속하게 대만행 항공편을 확보하고, 대만수학여행을 추진하려고 합니다.

다음은 일본수학여행 취소에 따른 위약금 및 대만수학여행 경비에 대하여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일본수학여행 취소에 따라 위약금이 1인당 17만원 발생하였습니다. 위약금은 일본수학여행을 희망했던 모든 학생이 부담해야 하는 상황이며, 학교에서는 자체적으로 예산을 조율하여 위약금 중 일부분을 지원하여 학부모님의 부담을 최소화하려고 추진 중입니다. 또한 대만수학여행을 희망한 학생들은 기존에 납부한 여행비에 약간의 금액이 추가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확한 여행 경비는 공개입찰을 통하여 확정될 예정입니다.

한일 갈등이라는 초유의 사태 속에서 여러 가지 혼란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사과드리고, 다시 새롭게 추진하는 대만수학여행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19. 8. 12.

보은여자고등학교장 <직인 생략> 

다음글 일본수학여행변경에 관한 가정통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