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중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도박(게임)예방 교육 자료
작성자 보은중 등록일 19.06.27 조회수 159

도박(게임)예방교육 자료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은 이제 특별한 사람들이 하는 놀이가 아니라 전국민이 즐기는 문화가 되었다. 게임이 차세대 한류를 이끌 중요한 콘텐츠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그만큼 반작용도 커지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게임업체들은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좀 더 재미있고', '좀 더 몰입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 낼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성인들의 게임 중독에 따른 폐해도 커지고 있지만, 청소년들의 게임 과몰입을 걱정하는 목소리도 그만큼 커지고 있습니다.

'게임 없는 세상'에서 살 수는 없는 만큼, 게임을 적당히 즐길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또 청소년들이 게임에 과몰입했을 때 이를 바로 잡을 수 있는 방법도 미리 챙겨두신다면 게임을 '즐거운 문화'로 누릴 수 있게 되지 않을까요?

청소년들의 게임 과몰입과 게임 중독을 막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습관 만들기'가 최선이라고 합니다.

<게임 과몰입 / 게임 중독 예방을 위한 건강한 습관>

- 매일 정해 놓은 시간만큼만 게임을 한다.

- 식사는 거르지 않고, 잠은 정해진 시간에 자버릇 한다.

- 게임을 할 때 되도록 가족들이 보이는 곳에서 하고, 가능하다면 함께 해 보려고 노력한다.

- 컴퓨터를 켜지 않는 날을 일주일에 2일 정도는 정해놓고 지킨다.

이 정도만 지켜서 습관을 만들 수 있다면 대부분의 청소년 게임 중독은 막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개인적인 노력에 덧붙여 게임 중독을 막을 수 있는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첫째, <게임이용확인서비스>를 이용해 볼 것을 권합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녀들이 어떤 게임에 가입되어 있는 지를 알 수 있습니다.

자녀들과 의논해서 주로 쓰는 게임의 수를 2-3개로 제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둘째,<게임시간선택제>를 이용해 보세요.

게임시간선택제를 통해 각 게임별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을 미리 정해둔다면 청소년들이 자제력을 가지고 게임을 이용하는 습관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출처] 청소년 게임 중독 예방과 치료 어떻게? 작성자 I am 모글리 

이전글 2019학년도 교내 골든벨대회 알림
다음글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