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이달의권장도서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6년 7월 권장도서
작성자 *** 등록일 16.07.08 조회수 302

1.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 저자 : 혜민 저/이응견 그림

◉ 출판사 : 수오서재

◉ 가격 : 14,800원

◉ 출판일 : 2016년 02월 03일

책 소개

“우리는 완벽하게 이해할 수는 없어도 온전하게 사랑할 수는 있습니다.”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의 저자 혜민 스님의 4년 만의 신작!

 

혜민 스님 4년 만의 신작에는 완벽하지 않은 것들로 가득한 나 자신과 가족, 친구, 동료, 나아가 이 세상을 향한 온전한 사랑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우리 안에는 완벽하지 못한 부분들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부족한 부분을 따스하게 바라보는 자비한 시선도 함께 있음을 일깨우는 이번 작품은, 마치 엄마가 내 아이를 지켜보는 사랑의 눈빛으로 나 자신을 돌보고 내 본성을 깨치도록 도와준다. 구체적이면서도 쉬운 화법으로 SNS에서 250만 명이 넘는 네티즌들에게 보약 같은 삶의 조언을 나누는 혜민 스님. 이 책은 다른 사람 눈치만 보다 내면의 소리를 잊고 사는 현대인들, 서운한 감정이나 용서하기 힘든 사람 때문에 고통받는 이들, 좌절의 경험 후 용기와 치유가 필요한 사람, 진정한 내가 무엇인지 인간 본성을 깨닫고 싶어하는 이들 모두에게 겨울밤 따뜻한 등불 같은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2. 표현의 기술

◉ 저자 : 유시민 저/정훈이 그림

◉ 출판사 : 생각의길

◉ 가격 : 16,000원

◉ 출간일 : 2016년 06월 08일

◉ 책 소개

표현의 기술은 마음에서 나온다!

유시민 표현의 기술로 돌아오다

 

표현의 귀재 유시민이 말하는 표현의 기밀!

 

글쓰기면 글쓰기, 토론이면 토론, 지금은 정치예능 프로그램인 JTBC 〈썰전〉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유시민 작가가 이번에는 독자들에게 표현의 기밀을 전하는 책으로 돌아왔다.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거침없이 표현하고 그것을 상대가 공감하게 만드는 일은, 쉬워 보이지만 꽤나 정교한 ‘기술’을 요한다. 어떤 형식으로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려면 그에 필요한 기술을 익혀야 한다. 평소 많은 독자들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문의해 온 글쓰기뿐만 아니라 말하기, 토론하기, 안티 대응 등, 표현을 잘 할 수 있는 모든 궁금증에 대해, 막힘없는 대한민국 대표 작가 유시민이 그만의 ‘표현의 기술’을 아낌없이 전수한다

 

 

 

3. 도서 채식주의자

◉ 저자 : 한강 저

◉ 출판사 : 창비 | 번역서 : Vegetarian

◉ 가격 : 12,000원

◉ 출판일 : 2007년 10월 30일

◉ 책 소개

 

 

 

10년전의 이른 봄, 작가는 한 여자가 베란다에서 식물이 되고, 함께 살던 남자는 그녀를 화분에 심는 이야기 『내 여자의 열매』를 집필하였다. 언젠가 그 변주를 쓰고 싶다는 생각에서 출발하게 된 것이 바로 이 연작소설 『채식주의자』이다. 표제작인 『채식주의자』, 2005년 이상문학상 수상작 『몽고반점』, 그리고 『나무 불꽃』으로 구성된 소설이다. 작가가 2002년부터 2005년 여름까지 쓴 이 세편의 중편소설은 따로 있을 때는 일견 저마다의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 같지만, 합해지면 작가가 정말 하고 싶었던 이야기가 담기는 장편소설이 된다.

 

올해로 등단 13년째를 맞는 작가는 작품 속에 단아하고 시심어린 문체와 밀도있는 구성력이라는 작가 특유의 개성을 고스란히 반영시켜 놓았다. 표제작인 『채식주의자』는 지금까지 소설가 한강이 발표해온 작품에 등장하였던 욕망,식물성,죽음 등 인간 본연의 문제들을 한 편에 집약해 놓은 수작이라고 평가받는다.

 

『채식주의자』는 육식을 거부하는 영혜를 바라보는 그의 남편 '나'의 이야기이다. '영혜'는 작가가 10년전에 발표한 단편 『내 여자의 열매』에서 선보였던 식물적 상상력을 극대화한 인물이다. 희망없는 삶을 체념하며 하루하루 베란다의 '나무'로 변해가던 단편 속의 주인공과 어린 시절 각인된 기억 때문에 철저히 육식을 거부한 채로 '나무'가 되길 꿈꾸는 영혜는 연관고리를 갖고 있다.

 

이 외에도 욕망과 예술혼의 승화를 절묘하게 결합시킨 작품으로 평가받으며 이상문학상을 수상하였던 2부 『몽고반점』은 연작소설 『채식주의자』의 전체 줄거리에 연결되면서 소설의 텍스트를 더욱 확장시킨다. 상처입은 영혼의 고통을 식물적인 상상력에 결합시켜 아름다움의 미학에 접근하고 있다.

4. 5년 후 나에게 Q&A a day

◉ 저자 : 포터 스타일 저/정지현 역

◉ 출판사 : | 원제 : Q & A a Day: 5-Year Journal

◉ 정가 : 14,800원

◉ 출판일 : 2015년 11월 16일

◉ 책 소개

“지금 이 순간을 기록하라!”

 

미국·영국 아마존 250주 연속 베스트셀러

5년 연속 영미권 서점에서 ‘가장 많이 팔린 다이어리북’

 

2010년 미국에서 출간되어 영국, 유럽, 전 세계 다이어리북 시장을 석권한 《5년 후 나에게 : Q&A a day》가 마침내 한국 독자들을 찾아왔다. 이 책은 기존에 출시된 다이어리북과는 차원이 다르다. 이 책에는 하루에 하나씩, 1년 동안 그 답을 기록할 수 있는 지혜롭고 영감에 찬 365개의 질문이 담겨 있다. 이 365개의 질문이 곧 전 세계 수백만 독자들이 이 책을 선택한 이유다. ‘나는 오늘 실존주의자인가, 초현실주의자인가?’와 같은 철학적 질문부터 ‘머리를 감지 않고 며칠까지 버틸 수 있는가?’와 같은 유쾌한 감정을 불러오는 질문까지, 우리 삶에 가치와 유익, 웃음과 긍정을 불어넣는 물음에 차곡차곡 답을 기록해나가다 보면, 무심코 흘려보낼 뻔했던 우리 삶의 가장 빛나는 순간을 마음에 새겨 넣는 놀라운 기회를 만나게 된다.

 

“나를 위해 한 권 사고, 가장 소중한 사람을 위해 한 권 선물했다.”는 아마존 독자들의 호평이 줄을 잇는 가운데, 이 책은 2010년 출간 이래 현재까지 250주 연속 영국·미국 아마존 베스트셀러를 기록 중이고, 지난 5년간 영미권 서점에서 가장 많이 팔린 다이어리북으로 폭발적인 지지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책은 막상 펼치고 나면 뭘 써야 할지 몰라 고민하다가 닫고 마는 평범한 다이어리가 아니다. 지금부터 5년 동안 우리 삶에 보석처럼 박혀 있는 힌트와 단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제공하는 365개의 질문에 대해 하루에 하나씩, 직접 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안내한다. 즉 같은 질문에 대해 5년간 5개의 답을 기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해가 바뀌면서 나의 답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5년 동안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어떤 성장과 변화를 거쳐왔는지, 어떤 순간에 가장 빛나고 행복했는지를 간편하게 간직할 수 있게 해준다. 1년 중 어느 날에 시작해도 괜찮다. 그저 하루에 하나씩 주어진 지혜로운 질문에 답함으로써, 이 책은 5년 후 우리 삶에 가장 아름답고 소중한 선물이 되어준다.

 

 

 

 

 

5.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 1-10권 세트

◉ 저자 : 릭 라이어던 글/정서영,박용순 그림/이수현 역

◉ 출판사 :한솔수북

◉ 정가 : 100,000원 90,000원(10%인하)

◉ 출판일 : 2013년 02월 01일

◉ 책 소개

복잡한 그리스 신화를 한눈에 보여 주고, 책 읽기의 즐거움까지 가져다주는 책

 

주인공 퍼시 잭슨은 올림포스 신과 인간 사이에 난 아들입니다. 반은 신이고, 반은 사람인 반쪽 피(반신반인)이지요. 널리 알려진 헤라클레스, 페스세우스 등 고대 그리스 신화의 많은 영웅들이 신과 인간 사이에 난 반신반인인 것과 같습니다. 이 시리즈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올림포스의 신들이 오늘날에도 존재하고, 여전히 신과 인간 사이의 자식이 세상 곳곳에 있다고 설정합니다. 주인공인 반쪽 피들은 신과 괴물들 사이의 갈등과 암투 속에서 영웅적인 모험을 펼치지요.

 

작가는 복잡한 고대 그리스 신화의 내용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환상적이고 유머러스하게 재창조해 냈습니다. 흥미진진하고 흡입력 있는 이 소설은 아직 긴 글을 부담스러워 하는 아이들도 끝까지 읽어 낼 수 있습니다. 고학년이 되는 아이들의 책 읽기 훈련에도 도움이 될 책입니다.

 

 

 

 

이전글 2017. 도서구입목록 안내
다음글 2016년 5월 권장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