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이달의권장도서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추천도서
작성자 *** 등록일 16.04.01 조회수 249

1. 의학도를 꿈꾸는 친구들에게

◉ 저자 : 윤사중 저

◉ 출판사 : 한솜미디어

◉ 가격 : 12,000원

◉ 출판일 : 2013년 05월 20일

◉ 책 소개

이 책은 대학 입학 후 20여 년간 의학도로서 살아왔고 앞으로도 계속 의학을 공부해온 저자가 의학도의 길에 대해서 말하고 있는 책이다. 전반부에서는 예비 의학도에게 효과적인 공부법을 소개하기보다는 공부에 대한 마음가짐을 얘기해 주고 있다. 후반부는 의학도이기 이전에 한 사람으로서 가지고 있는 가치관, 일상생활 속의 소소한 깨달음, 음악과 스포츠에 대한 지난 경험들과 그에 관한 생각들을 다루었다

 

 

2.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는가

◉ 저자 : 매트 졸러 세이츠 저/조동섭 역

◉ 출판사 : 윌북(willbook)

◉ 가격 : 22,000원

◉ 출간일 : 2016년 02월 15일

◉ 책 소개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1위(예술 분야)

전 세계 아티스트들에게 영감을 준 최고의 책

 

현대판 동화이자 환상적인 아트버스터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세계의 창조자 웨스 앤더슨의 오리지널 아트북이 출간되었다. 영화와 동명인 이 책은 그가 직접 참여하여 만든 유일한 아트북으로, 자신의 작품 세계의 정수를 고스란히 담아내었기에 예민한 천재로부터 아이디어를 얻고 독특하고 감각적인 세계관에서 영감을 받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절대 외면할 수 없는 책이다.

 

앤더슨 감독의 영상미를 일컫는 신조어 ‘앤더슨 터치’를 완벽하게 구현했다는 찬사를 받는 이 아트북은 일러스트레이터 막스 달튼의 그림으로 시작된다. 촬영장 곳곳을 담은 현장 사진들, 귀여운 캐릭터 일러스트, 드로잉, 모형, 우표 형식의 필모그래피, 레퍼런스 영화 카드, 다양한 아트워크 등 이전에 공개된 적 없는 볼거리가 250여 장에 걸쳐 풍성하게 수록되어 어느 페이지나 시선을 붙들어 고정시킨다. 영화 속 영상미를 책의 형태로 완벽하게 구현한 한 권의 작품 같은 책, 단번에 읽고 덮어버리기 아쉬울 만큼 세심하고 풍성한 그 만듦새를 만끽하시길.

 

 

3. 추적자 드라마 대본집 1

◉ 저자 : 박경수 저

◉ 출판사 : 북폴리오

◉ 가격 : 13,800원

◉ 출판일 : 2012년 10월 02일

◉ 책 소개

2012년 상반기를 뜨겁게 달군 SBS 월화드라마 ‘추적자 THE CHASER’

이제는 책으로 만난다!

박경수 작가의 무삭제 대본집!

 

화제의 드라마 『추적자』를 두 권의 대본집으로 만난다. 밀도 있는 스토리와 빠른 전개, 긴장감 넘치는 연출, 배우들의 연기력으로 최고의 호평을 받고 종영한 SBS 월화드라마 『추적자 THE CHASER』. 이 드라마는 대선 정국을 배경으로 외면하고 싶은 현실의 부조리와 정치·자본 권력의 추악한 면을 그리면서 시청자들의 공감을 끌어냈다. 『추적자』가 매회 극이 진행될수록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이유는 배우들의 몸을 아끼지 않는 호연뿐만 아니라 박경수 작가의 좋은 대본이 뒷받침했기 때문이다.

 

처음 글자를 배우는 것처럼 한 자 한 자, 또박또박 인간의 마음을 써 나가고자 했다는 박경수 작가의『추적자 드라마 대본집』. 이 책은 일반 시청자에게는 빠르게 스쳐 지나가버리는 드라마 명대사들을 다시 음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드라마 작가 지망생에게는 좋은 참고서가 될 것이다. 특히 기승전결이 맞아떨어지는 제대로 된 ‘극’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박 작가의 고민과 노력 그리고 성공과 실패담이 생생하게 담겨있어 추적자를 사랑했던 모든 사람들에게 새로운 감동으로 다가갈 것이다.

 

 

4. 정의란 무엇인가

◉ 저자 : 마이클 샌델 저/김선욱 감수/김명철 역

◉ 출판사 : 와이즈베리

◉ 가격 : 15,000원

◉ 출판일 : 2014년 11월 20일

◉ 책 소개

Michael J. Sandel

미국의 정치학자로, 1953년 미네소타에서 출생했다. 브랜다이스대학교를 졸업하고 27세에 최연소 하버드대학교 교수가 되었다. 29세에 자유주의 이론의 대가인 존 롤스의 정의론을 비판한 《자유주의와 정의의 한계》(1982)를 발표하면서 세계적 명성을 얻었다. 이 책에서 '공동체주의자'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해, 알레스데어 매킨타이어, 마이클 월저, 찰스 테일러 교수 등과 함께 공동체주의의 4대 이론가 중 한 명이자 존 롤스 이후 정의 분야의 세계적 학자로 평가된다. 1980년부터 30년간 하버드대에서 정치철학을 가르치고 있다. 그의 정의(Justice) 수업은 현재까지 20여 년 동안 하버드대 학생들 사이에서 최고의 명강의로 손꼽힌다. 이러한 명성으로 2002년 앤 티 앤드 로버트 엠 벳 교수, 2008년 미국정치학회가 수여하는 최고의 교수로 선정되었다.

 

저서로는 《정의의 한계(원제: 자유주의와 정의의 한계 Liberalism and the Limits of Justice)》(1982) 외에 《공동체주의와 공공성 Liberalism and Its Critics》(1984), 《민주주의의 불만 Democracy's Discontent》(1996), 《왜 도덕인가(원제: 공공 철학 Public Philosophy)》(2005), 《완벽함에 대한 반론... 미국의 정치학자로, 1953년 미네소타에서 출생했다. 브랜다이스대학교를 졸업하고 27세에 최연소 하버드대학교 교수가 되었다. 29세에 자유주의 이론의 대가인 존 롤스의 정의론을 비판한 《자유주의와 정의의 한계》(1982)를 발표하면서 세계적 명성을 얻었다. 이 책에서 '공동체주의자'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해, 알레스데어 매킨타이어, 마이클 월저, 찰스 테일러 교수 등과 함께 공동체주의의 4대 이론가 중 한 명이자 존 롤스 이후 정의 분야의 세계적 학자로 평가된다. 1980년부터 30년간 하버드대에서 정치철학을 가르치고 있다. 그의 정의(Justice) 수업은 현재까지 20여 년 동안 하버드대 학생들 사이에서 최고의 명강의로 손꼽힌다. 이러한 명성으로 2002년 앤 티 앤드 로버트 엠 벳 교수, 2008년 미국정치학회가 수여하는 최고의 교수로 선정되었다.

5. 이세돌의 어린이 바둑 교과서

◉ 저자 : 이세돌 저/성기창 기획

◉ 출판사 : 키즈조선

◉ 가격 : 11,000원

◉ 출판일 : 2011년 04월 15일

◉ 책 소개

바둑천재 이세돌에게 배우는 실력 쑥쑥 기적의 바둑 교과서,

귀여운 캐릭터가 실린 재미있는 동화를 읽고 문제를 풀며 묘수를 깨우쳐보세요!

 

『이세돌의 어린이 바둑 교과서』는 바둑의 원리를 동화와 게임으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바둑 왕초보를 위한 책입니다. 현재 한국랭킹 1위인 프로바둑기사 이세돌이 『이세돌 명국선』에 이어 집필한 책으로 바둑의 묘수를 암기하는 기술을 알려 주는 것이 아니라, 동화를 통해 그 원리들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그 과정을 통해서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바둑을 즐기게 됨은 물론 두뇌 발달에도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습니다. 바둑의 원리를 깨친 후에는 책과 부록 CD에 수록된 문제들을 통해 실력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습니다. 두뇌가 좋아지고, 흥미도 만점인 바둑을 배우고 싶었던 어린이들이라면 이 책과 함께 바둑의 세계로 빠져보세요.

 

 

 

 

이전글 2016년 5월 권장도서
다음글 2016 3월 권장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