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곡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자녀들의 진로지도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고려할 점
작성자 백곡초 등록일 17.06.24 조회수 278

1. 인생은 어떻게 살며, 무엇을 추구해야 할 것인가를 분명히 아는 부모의 올바른 가치관 확립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2. 대부분의 부모는 자기 자녀의 능력을 과대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녀의 특성, 능력, 흥미는 물론이고 신체적 조건 등 자녀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3. 직업에는 어떤 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직업의 요구조건과 작업환경, 보수 등 자녀들이 진로 선택에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일의 세계에 대한 이해와 정보의 제공입니다.

4. 직업에 대한 여러 가지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가져야 합니다. 부모와의 솔직한 대화를 통해 부모를 믿게 되어 망설이지 않고 모든 것을 의논해 오게 될 것입니다. 이런 상황이라야만 효과적인 진로지도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5. 가족의 한 사람으로서 자기가 해야 할 일을 책임지고 하게 함으로써 일에 대한 기본기능과 습관을 형성하게 하는 일입니다. 집안 청소하기, 화분 가꾸기, 심부름하기, 집안일 정리하기 등 여러 가지 활동을 계획적으로 실천하게 함으로써 일에 대한 보람과 즐거움을 맛보게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자녀의 진로지도에서의 고려 사항
다음글 멋쟁이 엄마들의 축배(지화자,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