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코로나-19 대응 관련 교육감 서한문
작성자 변인숙 등록일 20.03.10 조회수 219

   우리 학생들과 학부모님들, 충북교육가족의 안녕을 기원합니다.

충북교육청은 우리 충북교육가족 여러분의 건강과 학생들의 평화로운 성장을 위하여 언제나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와 선제적 예방을 통해 모두가 함께 이 위기를 견뎌낼 수 있도록 우리 교육청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19 발생이 지속되면서,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특히 우리가 유념해야 할 것은 사회적 거리 두기입니다. 특히 학교 휴업이 연장되면서 코로나19가 지역사회로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몇 가지 지켜야 할 당부 말씀을 드립니다.

먼저, 학생들의 다중이용시설 방문에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동전 노래방에서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사례가 있었고, 다중이용시설이 소규모 집단 감염 원인이 될 수 있는 만큼 시설 이용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특히, 휴업기간 중 PC, 노래방 등 다중이용시설을 출입하고 있어 이로 인한 2차 감염이 우려되오니, 가급적 이용을 자제토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우리 충북교육청도 지자체와 연계,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을 철저히 실시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적극 대처하겠습니다.

다음으로, 학생들이 가정 학습에 충실할 수 있도록 학교와 가정이 유기적인 연계가 필요합니다.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이 휴업 연장으로 인해 발생할 학습 공백을 줄이기 위해 온라인 수업을 확대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가정에서 차분하게 새 학년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학교에서도 휴업과 학원 휴원으로 다중이용시설(PC, 동전 노래방 등)에 학생들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감염병 예방 수칙과 대응 매뉴얼 등을 학생들에게 상시로 안내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휴업 기간 동안 새 학년에 전개될 교육과정과 수행평가 등 교육활동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새 학년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소 주춤하고 있지만, 이럴 때 일수록 공동체와 연대의 정신을 발휘하여 이 위기를 극복해야겠습니다. 무엇보다 우리 학생들이 닫힌 공간에서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지도해 주시고, 자발적인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

충북교육청은 우리 아이들과 지역사회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시 한번 약속드리며, 하루빨리 우리 아이들이 기쁘고 건강한 모습으로 학교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20. 3. 10.

충청북도교육감 김병우

 

이전글 청소년증 마스크 구입 안내
다음글 코로나-19 관련 마스크 사용 개정 권고사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