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25.정혜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목빙고
작성자 정혜원 등록일 15.08.02 조회수 36

  내일 가야하는 영재원 여름 집중 캠프에서 아주중대한 일이 있다. 그것은 바로 발표 및 질의응답 이다. 우리가 하고 있는 장기 프로젝트인 탐구 과제를 제출 하고, 그 탐구한 결과들을 발표하는 것 인데, 우리의 주제는 석빙고 관련이다. 우리가 알아본 바로는 서민들은 석빙고 대신 대부분이 목빙고를 사용했다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석빙고가 아닌, 목빙고에 대해 집중적으로 탐구 해 보았다. 우리가 제작한 목빙고는 꽤 성공적이었다. 아니 완전히 성공적이었다. 목빙고가 안에 음식물이든, 어떠한 물건을 넣어놓으면 시원하게 보관이 될런지 우리가 걱정을 심히 했는데, 우리의 걱정을 뒤엎고! 상온과 목빙고 비교 실험에서 뚜렷한 차이를 보였다. 너무나도 행복했다. 내일 가는 것은 1차, 그니까 중간 점검이니까 보고서와 ppt만 가지고 가기로 했다. 사실 찰흙이 다 마르지 않은 이유도 있었다. 그리고 우리의 목빙고는 소중히 다루어야 하기 때문에 차 안에서 다 부서질까봐 챙기지 않기로했다.  발표준비도, 보고서도 거의 다 끝나서 기분이 좋다. 프린트만 하면 되는데, 친구들이 언제 줄 지 모르겠다.

  그건 그렇고, 이번 탐구주제를 통해서 충주에 있는 친구들과 많이 많이 친해진 것 같다. 앞으로 3달 정도는 더 과학고에서 보겠지만 말이다. 나는 우리 학교 친구들 이외에는 잘 사귀지 못하는데 이번 친구들은 너무나도 편하게 대해줘서 정말 우리학교 친구 부럽지 않게 친해졌다. 같이 크아도 했고.. 닌텐도도..ㅎㅎㅎ 우리 발표 성공적으로 마치고 즐겁게 갔다오길!! 

이전글 여름 집중캠프
다음글 비밀글 수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