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25.정혜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작지만 강한 명문 학교가 되기 위한 나의 다짐
작성자 정혜원 등록일 15.07.17 조회수 34

 우리 학교는 규모가 작은 소규모 학교 인데, 작기만 한 학교가 아니라 강한 학교이다. 아니, 곧 그렇게 될 예정이다. 그렇게 되기 위해 우리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할 일들이 몇가지 있다고 나는 생각한다.

첫 번째는 다른 학교와 다른 점을 추구해야한다. 우리학교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글쓰기 활동과 영어번역 활동에 모든 학생이 즐거운 마음ㅇ으로 정성껏 참여 한다면 어느샌가 우리 학교는 강한 학교가 되어 있을 것이다.

두 번째는 인성, 성품이 훌륭해야 한다. 선생님들께 예의를 지키고 행동을 하고, 친구들을 존중해 주는, 그런 앙성인이 되어야 한다.

세 번째는 자신의 주장을 펼치는 것이다. 여기서 주장을 펼친다는 것에 의미는 학교의 개선점이라던가 교우관계에 있어서 문제점이 있다면 스스럼없이 자신의 주장을 펼쳐 좋은 학교를 만들자는 취지이다. 표현하는 것은 어떠한 방법도 좋은 것 이다.

마지막은 아침에 책 많이 읽기 즉, 독서 열심히 하기 이다. 아침 30분 독서? 우습게 생각할지 모르지만 가랑비에 옷 젖는다고 결코 무시할 만한 내용이 아니다.

그래서 위를 바탕으로 나는, 문예창작마당과 English zone을 열심히 참여 하고, 인성과 인품이 뛰어나기 위해, 선생님, 친구들을 존경해 주는 앙성인, 나의 주장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아침 독서 활동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앙성중학교 학생이 되어야 겠다. 나의 발전 뿐만이 아니라 학교의 발전을 위해 나는 노력하고, 또 노력할 것 이다. 그리고 그 긍정적 영향을 친구들에게도 주고자, 열심히 전파 할 계획에 있다.

이전글 출판기념회
다음글 문예창작 사행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