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권준하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독서토론 1
작성자 권준하 등록일 16.10.28 조회수 9

이유, 근거 1.

 

안녕하세요, 1 입론자, OOO입니다. 저희는 직업 선택 시, 안정적인 직업을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안정적인 직업하면, 대중적으로 떠올리는 공무원을 예로 들겠습니다.

 

첫째, 안정적인 직업을 선택한다면 수입의 안정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201615일 기준으로 9급 공무원의 월급은 140만원으로 사기업들에 비하면 적지만, 부족하지는 않은 수입을 받습니다. 덧붙여 대기업은 많은 연봉을 받지만 오래 가지 못하고, 소설가라거나, 다른 직업은 수입이 일정치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공무원은 개인이 일으킨 사기업과는 다르게 국가에서 채용한 인물이기 때문에, 해고를 당할 일이 적습니다. 해고를 당할 일이 적다는 건, 적게 벌어도 다른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는 말이 됩니다. 그렇게 안정적인 직업은 사기업처럼 힘들지도 않고 여유로우며, 해고의 걱정이 없어 안정적인 수입을 보장합니다.

 

둘째, 안정적인 직업을 갖는다면 여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뉴스의 이야기를 빌리면, 대기업에서는 야근을 하더라도 야근 수당을 받는 경우가 적다고 합니다. 그렇게 추가적인 수당도 받지 못한 체, 야근에 시달리는 회사원과는 다르게, 공무원은 정시 퇴근이 보장되어 있고, 야근을 한다면 그에 대한 수당 또한 보장 되어있습니다. ‘저녁이 있는 삶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야근에 시달리지 않는, 자신만의 저녁을 가지는 것이 가능한, 그러한 직업을 가지고 있는 삶을 뜻하는 말입니다. 그것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 생활 등을 즐길 시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전글 독서 토론 2
다음글 인의(人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