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장진영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 꿈은요
작성자 장진영 등록일 18.03.01 조회수 158
제 꿈은요, 나만의 공방이 있는 공예가 입니다.
저의 꿈이 공예가인 이유는 어렸을때부터 손으로 꼼지락 거리며 만드는것을 좋아하고 흥미도 있고 잘 만들고 손재주가 좋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서 공예가 라는 직업을 꿈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공예가는 말 그대로 공예를 하는 사람 입니다. 공예는 생활 주변에서 사용되는 물건를 재료 기교등으로 만드는것 입니다.
이런 공예가는 종류가 아주 많습니다 예를 들면 목공예, 리본공예, 비즈공예, 한지공예, 종이공예, 풍선아트(공예), 금속공예, 유리공예, 양초공예, 미니어처 등등 이 있습니다. 저는 이 공예종류증 목공예게 제일 흥미, 관심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초등학교때 실과 시간에 연필꽂이를 만드는 시간 있었는데 못으로 박고 그러는것이 너무 재밌고 그래서 흥미가 생기게 ?營윱求? 중1때 학교에서 책 받침대를 만들때도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목공예에는 목재가구를 만드는 그런일이 있는데 이런 가구 만드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일단 목공예가가 되기 위해 집에서 목공예 관련 영상을 찾아서 보던가 아니면 목공예 재료를 사서 해볼 것 입니다. 그리고 목공예같은것은 수학을 잘 해야한다고 들었습니다 치수를 잘 재서 자르고 해야 하기 위해 수학 실력이 꼭 필요해서 수학 공부도 할것입니다.
그리고 고등학교는 디자인쪽? 으로 갈것이고 대학교는 아직 생각을 못해봤습니다.
그리고 저는 자격증을 딸것입니다. 어떤 자격증 이냐면 목공예 기능사 자격증이랑 가구제작 자격증을 딸것입니다. 이렇게 자격증을 따고 저는 크지는 않더라도 저만의 공방을 차릴것입니다. 공방을 차려서 남녀노소 어른아이들 할것없이 가르칠 것 이고, 목재 가구를 만들어서 팔기도 할 것 입니다.
저는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유명하지 않은 목공예가여도 돈을 많이 벌지는 않더라도 제가 좋아하는 직업 목공예가 라는 저의 꿈을 꼭 이루고 싶습니다.
아 그리고 돈을 많이 벌지 못하면 학교같은곳에 찾아가서 가르치는 이런것도 하고싶습니다.
저는 저의 꿈를 이루기 위해 이것보다 많은 노력을 할 것 입니다.
다음글 지진(일기) 미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