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김에스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음악 수행평가
작성자 김에스더 등록일 17.06.27 조회수 62

1. 서론

  유네스코 인류 무형 문화유산에는 여러 나라의 문화유산들이 있는데 나는 그중에서 판소리, 강강술래, 남사당놀이의 대해 알아 볼 것이다.

 

2. 본론

 첫 번째, 판소리(또는 소리)는 이야기를 몸짓을 섞어가며 고수의 북 반주에 맞춰 노래하는 한 국 전통음악의 하나이고, 1964년 대한민국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로 지정되었으며, 200311월에는 유네스코 인류구전 및 무형유산 걸작으로 선정되었다.

 

두 번째, 강강술래는 전라도 지방에서 전라남도에서 전하는 민속놀이로 국가무형문화재 제 8호이며, 20099월에는 유네스코 인류구전 및 무형유산 걸작으로 선정되었고, 음력 815일에 손에 손을 잡고 둥근 원을 만들어, '강강술래'라는 후렴이 붙은 노래를 부르며 빙글 돌면서 뛰는 놀이이다.

 

세 번째, 농악(풍물놀이)는 농촌에서 집단 노동이나 명절 때 등에 흥을 돋우기 위해서 연주되는음악이고, 농악에 쓰이는 악기는 풍물이라 하고, 풍물이란 풍장에 쓰이는 기물, 즉 악기라는 뜻이 담겨 있고, 농부들이 두레를 짜서 일할 때 치는 음악이다.

 

3. 결론

나는 강강술래를 선택하였다.

그 이유는 강강술래가 가장 좋기 때문이다.

강강술래를 보존하기 위해서는 후배나 다른 사람에게 강강술래를 잊어버리지 않도록 사람들에게 알려준다.

 

 

 

이전글 양성평등 글짓기
다음글 내가 미래에 하고 싶은 스포츠 직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