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앙성초 승마체험으로 호연지기를 배워요
작성자 정태경 등록일 19.04.29 조회수 213
첨부파일

앙성초등학교(교장 권혁화)2019학년도부터 전교생을 대상으로 승마장을 찾아가 직접 승마를 체험하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425일 앙성초 1~6학년 학생들은 국원승마아카데미와 고구려승마장에서 각각 승마체험에 참여하였다. 이번 승마체험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분기별로 연계되어 운영될 예정이며 기존에 학교 방문으로 진행되었던 승마교실과 달리 직접 넓은 승마장으로 찾아가 체험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여 말과의 교감시간을 갖게 하고 아동 1인당 교습 기회를 더 확대해 줌으로써 호연지기의 정신을 기를 수 있는 배움의 장을 마련하였다.

4학년 김선휘 학생은 말을 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말에게 먹이를 주고 만지는 교감활동을 한 후에 말을 타보니 전혀 무섭지 않았어요. 오늘 살짝 말을 타고 걷는 것만 연습을 했는데 열심히 배워서 말을 타고 달려보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권혁화 교장은 작은 시골학교이지만 아이들이 큰 꿈을 품고 튼튼한 체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고 싶었다.” 아동들이 호연지기의 정신을 기를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승마장을 활용한 승마체험을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5월 무지개 다모임 컵케이크 만들기 실시
다음글 '다르지만 같아' 장애인의 날 장애이해주간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