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앙성초, 우리 모두의 행복을 위해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작성자 박준호 등록일 19.04.23 조회수 169
첨부파일


□ 충주 앙성초등학교(교장 권혁화)는 4월 11일 목요일 충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학생아동학대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 이번에 실시한 아동학대 예방교육은 충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아동학대 사례와 예방법에 대해서 배우고, 더불어 아동 스스로 권리 신장에 도움이 되고자 진행하게 되었다.

□ 지난 3월 19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 데 이어 ‘행복하게 살기 위해 기본적으로 누려야 하는 아동 권리’라는 주제로 아동학대의 사례를 살펴보면서 아동학대 신고법 등 학생들에게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가정폭력에 대한 바른 시각을 일깨워 주었다.
□ 4월 학생자치회 다모임 주제인 학교폭력 예방활동과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학교폭력과 더불어 가정폭력의 민감성을 높이고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우리 마을을 폭력 없는 평등하고 화목한 마을을 만들어가도록 이번 교육을 통해 확산하였다.

□ 강천초등학교 권혁화 교장은 “이번 아동학대예방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건전하고 건강한 마음을 가지고 ‘폭력 없는 평등하고 화목한 우리 마을’을 만들어 가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이전글 앙성초, 과학체험으로 미래의 꿈을 보다
다음글 3색 경단을 만들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