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월의 시작. 2019 앙성초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
작성자 권혁화 등록일 19.04.01 조회수 162
첨부파일

본교는 19일 다목적실에서 2019학년도 학생회 임원선거를 실시했어요. 4-6학년 3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선거는 자체 선거교육 후 6학년 회장 4명의 후보자와 5학년 부회장 1명의 소견을 발표하며 학생 유권자들이 어떤 후보를 대표로 선출할 것인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선거를 실시하기 전부터 후보자들은 공약을 알리는 홍보 포스터를 제작하고 자신을 소개하며 선거운동을 성실히 하였습니다. 열심히 선거운동을 하여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기 바라는 마음에 투표가 진행되는 동안 후보자들은 긴장과 설레는 마음으로 당선을 기다렸습니다.

이번 선거는 인근 강천초등학교가 앙성초등학교에 통합된후 첫 선거이기에 의미가 더욱 깊었습니다. 앙성초등학교는 4~6학년 중심의 다모임 활동이 창의적체험활동시간을 통하여 실시될 것이며 자치활동을 통하여 학교생활의 전반적인 의견을 나누는 토론의 장을 마련하여 학생 자치활동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랍니다.

민주주의 기초이자 꽃인 선거를 통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학교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높이고 자신이 가진 한표의 소중함을 생각해보게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이전글 특별한 시업식~(2019. 3. 4.)
다음글 전교생 생존수영 배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