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졸업축사

2020학년도 제41회 졸업 축사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내외 귀빈과 학부모님 여러분!

 

  희망찬 2021년도를 맞이하여 지난 3년 동안 열심히 갈고 닦은 보람으로 고등학교 전 교육과정을 성실하게 이수하고, 오늘 영예의 졸업장을 받게 된 168명의 졸업생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보내며, 모두의 앞날에 희망찬 전진과 발전과 도약이 있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2020학년도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원격수업과 대면수업이 병행되는 초유의 교육과정을 운영해야 하는 어려움 속에서 무사히 3년의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마친 졸업생 여려분께 충주공업고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을 대표해서 격려와 감사를 전합니다 그리고 오늘 졸업식은 거행하지 못하지만 졸업생들이 무사히 3년의 고등학교 과정을 마칠 수 있도록 사랑과 정성과 열정으로 우리 졸업생들을 가르쳐주시고 지도해 주신 선생님들과, 또 자나 깨나 늘 뒤에서 뒷바라지 해주시고 보살펴 주신 학부모님들의 크신 노고에 대하여도 경의를 표하며 감사를 드립니다.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

  지난 3년 동안 참으로 수고 많았습니다. 그 수고와 노력의 결과 오늘 졸업하는 168명 졸업생 여러분 모두가 본인이 희망하는 곳에 취업하거나 대학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3년 과정의 졸업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과정의 시작임에 이 자리를 빌어 몇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는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여러분이 이 자리에 오기까지 가르쳐주시고 보살펴주시고 성원해주신, 모든 분들의 은혜를 결코 잊지 않는, 기본이 바로 된 예의바른 사람이 되어주기 바랍니다.

 

  둘째는 확고한 자신의 꿈과 목표를 갖고, 그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열심히 노력하는 진취적인 사람이 되어주길 바랍니다.

 

  셋째,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주인공으로서, 자기 자신의 존귀함과 소중함을 자각하고, 늘 열심히 배우고 알찬 실력을 쌓아가며, 항상 슬기롭고 진지하게 탐구하는 창의적인 사람이 되어주길 바랍니다.

 

  넷째 늘 남을 배려하고, 서로 돕고 협동하며, 이웃과 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헌신하는, 그래서 훈훈한 정감이 넘쳐나는 인간미 넘치는 사람이 되어주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졸업생 여러분에게 특별히 당부하고 싶은 것은, 여러분의 꿈과 낭만과 체취와 땀이 곳곳에 배어있는 이곳, 여러분의 모교를 늘 아끼고 사랑하는 멋진 선배가 되어주길 바랍니다. 여러분은 비록 오늘 졸업생이 되어 모교를 떠나지만, 이 충주공업고등학교는 여러분의 인생에 있어 결코 지울 수도, 잊을 수도 없는 영원한 모교가 됩니다. 모교인 우리 충주공업고등학교가 더욱 자랑스러운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졸업한 후에도, 동문님들과 힘을 합쳐 학교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멋진 선배가 되어주길 바랍니다. 모교의 모든 선생님과 여러분의 뒤를 이을 후배들은, 여러분의 앞날에 항상 큰 영광과 발전이 있기를 간절히 기원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

  앞에서 말한 예의바른 사람, 진취적인 사람, 창의적인 사람, 인간미가 넘치는 사람, 그리고 멋진 선배가 되어 줄 것을 다시 한번 당부 드리며, 졸업생 여러분의 앞날에 밝은 미래가 활짝 펼쳐지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졸업생 여러분 다시 한번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충주공업고등학교 교장 류규현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