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식 및 시업식 학교장 인사

입학식 및 시업식 인사

 

   잘~생긴 청주남중 신입생 및 재학생 여러분! 반갑습니다.

교장 이봉식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행동 양식과 생활 방식이 바뀌고, 안전한 학교 생활을 위해 개학 및 입학식도 교실에서 방송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평범한 일상이 얼마나 감사한 것이었는지 우리는 몸과 마음으로 체험하고 있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이 상황을 신입생과 재학생 여러분들은 잘 이겨낼 것임을 확신합니다.

또한 가정 학교 사회 모든 분야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이곳에서 슬기롭게 이겨내고 적응해야 합니다. 이제 설렘과 만남의 기쁨으로 새 학년 새 출발을 시작하면서 몇 가지 당부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여러분 자신과 모두의 건강을 위해 개인 위생수칙과 질서를 반드시 지켜주기 바랍니다. 마스크 착용하기와 수시로 손 씻기, 마음은 가까이 몸은 거리 두기, 대화 예절 지키기를 실천하여 품격 있고 건강한 청남인이 됩시다.

둘째, 꿈과 목표를 설정하기 바랍니다. 자신의 꿈을 찾고, 친구와 부모님께 이야기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매일 자신의 꿈을 큰 소리로 말하고, 꿈을 향해 실천할 수 있는 목표를 세우고 도전하다 보면, 자신이 원하는 꿈에 다가가 있으면서 스스로 성장하게 됩니다.

셋째, 공감과 배려할 줄 아는 잘~생긴 청남인이 됩시다.

공감으로 사람의 향기가 느껴지는 따뜻한 사람, 긍정적인 생각과 배려로 품격있는 학생이 되길 바랍니다.

사랑하는 잘~생긴 신입생 그리고 재학생 여러분!

코로나-19로 우리 모두 불편하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지혜롭게 극복하고 이겨내어 추억으로 기억할 수 있는 날로 만들어 갑시다. 건강 수칙과 질서 있는 바른 생활 자세를 갖도록 합시다. 중학교 생활에서 꿈과 목표가 있는 사람이 됩시다. 공감과 배려로 품위가 있는 학생으로 성장합시다. 지금 여기, 친구 사랑 배움터 청주남중학교에서 여러분의 미래를 디자인하며 신나게 다시 출발합시다.

청주남중학교 교육가족은 잘~생긴 여러분의 꿈을 향한 도전을 응원하고 지원하겠습니다.

새롭게 출발하는 잘~ 생긴 신입생과 재학생 모두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

감사합니다.

2021. 3. 2.

청주남중학교장 이봉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