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4반

  환영합니다~^^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과 배려로 함께 성장하는 

 4학년 4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하는 즐거움 행복한 우리
  • 선생님 : 곽재윤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3월 4주 주간학습 계획

이름 곽재윤 등록일 20.03.23 조회수 20
첨부파일

34323()~27()

구분

1

차시

과목

국어

음악

국어

수학

국어

성취기준

402-05

402-02

402-05

401-01

402-05

단원명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3. 울긋불긋 음악에 물들어요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1. 큰 수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학습

주제

생각이나 느낌이 다른 까닭 말하기

G선상의 아리아를 감상하고 표현하기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다섯 자리 수 알아보기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학습

활동

국어 30~35

디지털교과서

<동기유발>G선상의 아리아, 국악버전

동영상학습

<활동> ‘야옹!클래식, 춤추는 랩소디, G선상의 아리아를 통해 바흐의 일생과 음악 감상하기

동영상 학습

국어 36~39

국어활동 6~7

디지털교과서

수학 12~13

수학 익힘 8~9

디지털교과서

국어 40~45

디지털교과서

<동기유발>

시감상하기

<활동1>(32-33)그림을 보고 물음에 답하기

<활동2>작품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동영상 학습

<동기유발>혼자 놀았던 경험을 떠올리며 시감상하기

시감상하기 혼자

<활동1>(36-37) 등 굽은 나무 읽어보기

<활동2>시에 대한 생각과 느낌 표현하기

동영상 학습

<동기유발>운동화 광고지의 가격읽기

동영상 학습

<활동1>다섯 자리 수의 개념 알기(수학12)

동영상학습

<활동2>다섯 자리 수를 읽고 쓰는 방법(수학13)

<동기유발>‘가훈의 뜻을 국어사전에서 찾아보기

어학사전 가훈

<활동1>우리집 가훈을 조사하여 스케치북에 써보기

<활동2>(40-45) 가훈 속에 담긴 뜻읽어보기

학습 후

(34)34쪽 꽃씨를 읽고 시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 말하기

󰏊활동지 학습

음악의 느낌을 물감으로 표현활동하기

󰏊활동지 안내

(국활 6~7) 내 맘처럼을 읽고 말하는 이가 친구에게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있는지 홈페이지에 올리기

수학익힘 8~9쪽 해결하기

배운 내용 다지기

󰏊활동지 학습

경주 최부자이야기 더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이야기에 대한 생각과 느낌 정리하기

낡은 돗자리의 비밀

󰏊활동지 학습

참고

사항

활동지 해결하여 사진이나 파일로 홈페이지에 올리기

퀴즈

홈페이지에서 서로 다른 친구들의 생각 알아보기

수학익힘과 활동지 정답 확인하기

활동지 해결하여 사진이나 파일로 홈페이지에 올리기

2

차시

과목

수학

사회

영어

사회

사회

성취기준

401-01

403-01

402-03

403-01

403-01

단원명

1. 큰 수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1. I’m happy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학습

주제

큰 수가 사용되는 예 알아보기

지도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우리 지역을 나타낸 지도 살펴보기

감정과 상태 묻고 답하는 말하기

지도에서 방위표와 기호, 범례 알아보기

지도에서 축척의 쓰임새 알아보기

학습

활동

수학 8~9

수학 익힘 5

디지털교과서

사회 10~16

디지털교과서

<동기유발>

My happy song

<활동1>Listen&Speak

동영상 학습

<활동2>그림카드로 단어와 표현 익히기

󰏊활동지 학습

사회 17~23

디지털 교과서

사회 24~26

디지털 교과서

<동기유발>수학송 듣기

일만억조송

<활동1>(수학8-9)공부할 내용 알기

동영상학습

<활동2>(수익5) 준비도 확인하기

(준비학습문제해결)

<동기유발>당신이 모르고 있던 세계 지도 속 대한민국의 진짜 땅 크기 동영상학습

<활동1>(10-12) 지도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14-16) 우리지역을 나타낸 지도 살펴보기

국토정보맵

<동기유발>손목시계 시침으로 30초 안에 방위 찾는 법

동영상학습

<활동1>(17-20) 지도에서 방위표와 기호, 범례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21-23) 지도에 나타난 기호와 범례 살펴보기

󰏊활동지 학습

<동기유발>닮음의 활용, 축척!

동영상학습

<활동>(24-26) 축척에 대해 알아보고, 지도에 나타난 두 점 사이의 실제거리 구하기

동영상 학습

학습 후

우리 생활에서 큰 수가 사용되는 예를 세 가지 찾아 부모님과 함께 수 읽어보기

(13) 동영상을 통해 옛날 사람들이 지도를 만든 방법 이해하기

동영상 학습

그림카드로 말하기 연습 및 게임하기

(활동2의 활동지 활용)

<보충>노래와 율동

If you’re happy

다양한 디지털 지도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우리집 주변의 공적마스크 판매처 위치 5곳 이상 알아보고 학급홈페이지에 상호와 주소 안내하기

우리 지역 지도에서 실제 거리 구하기

󰏊활동지 학습

참고

사항

수학익힘 정답확인하기

<활동1>동영상 폴더에

󰏊보충 활동지

퀴즈

퀴즈

퀴즈

퀴즈

구분

3

차시

과목

창의적체험활동

수학

창의적체험활동

창의적체험활동

미술

성취기준

-

401-01

-

-

401-04

단원명

엔트리봇의 학교 가는 길

1. 큰 수

초등생활매너백서

극한직업

1. 우리들의 교실

학습

주제

순서대로 블록을 조립하여 미션 해결하기

100010개인 수를 알아보기

친구와 매너있게 메시지 주고 받는 방법 알아보기

배양고기 디자이너에 대해 알아보기

생활 속 디자인 이해하기

학습

활동

<활동>엔트리봇 학교가기

-엔트리봇의 학교가는 길 15개의 미션 해결

미션 해결하기

수학 10~11

수학 익힘 6~7

디지털교과서

<동기유발>매너가 사람을 만든다! 얼굴천재를 통해 살펴본 매너 끝판왕!

동영상학습

<활동>초등생활매너백서 메시지 보내기편을 보고 친구들과 어떻게 메시지를 주고 받으면 좋은지 가족과 함께 이야기해 봅시다.

동영상 보기

<동기유발>햄버거 하나에 숨겨진 가격

동영상학습

<활동>배양고기 디자이너를 통해 미래 지구환경에 따른 직업의 변화를 알아보자.

동영상 학습

<동기유발>한글을 활용한 생활 속 디자인

동영상학습

<활동>엉뚱남매 공작소 수납패션왕편을 보고 편리하고 효과적인 수납을 위한 나만의 주머니 만들어 보기

동영상 보기

<동기유발>수학송 듣기

일만억조송

<활동1>10000의 개념알기

동영상학습

<활동2>(수학10-11)

10000을 읽고 쓰는 방법

동영상학습

학습 후

<복습>엔트리봇 탈출미션

-엔트리봇의 공장탈출을 위한 12개의 미션 해결

미션 해결하기

수학익힘 (6~7) 해결하기

배운 내용 다지기

󰏊활동지 학습

이야기 속의 예절을 지켜 가까운 친구나 선생님 또는 친척 중 3명에게 안부메시지 보내기

동영상 시청 후 식용곤충 요리 3가지 이상 알아보고 학급홈페이지에 안내하기

동영상 학습

우의와 지퍼백을 활용한 수납패션을 제작 후 활동지 양식으로 학급홈페이지에 자랑하기

󰏊활동지 학습

참고

사항

하이퍼링크 통해 활동페이지 이동

수학익힘과 활동지 정답 확인하기

퀴즈

퀴즈

퀴즈

4

차시

과목

과학

영어

과학

영어

과학

성취기준

기초탐구

401-03

기초탐구

403-04, 404-02

-

단원명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1. I’m happy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1. I’m happy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학습

주제

과학자처럼 관찰해보기

감정과 상태를 나타내는 표현 듣고 이해하기

과학자처럼 측정해보기

감정과 상태를 나타내는 표현 읽고 쓰기

과학자처럼 예상해보기

학습

활동

과학 10~11,

실험관찰 6

디지털교과서

<동기유발>알파벳과 파닉스 복습하기

ABC song

<활동1>Look & Listen

동영상 학습

<활동2>Let’s sing

-My happy song

노래부르기

과학 12~13,

실험관찰 7

디지털 교과서

<동기유발> 노래와 율동

If you’re happy

<활동1>Read & Write

동영상 학습

<활동2>주요단어와표현 읽고 쓰기

󰏊활동지 학습

과학 14~15,

실험관찰 8

디지털 교과서

<동기유발>과학실험 안전

동영상학습

<활동1>(10) 탄산수가 만들어지는 과정 실습하고 관찰하기

동영상 학습

<활동2>(11) 과학적인 관찰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동기유발>무모한 측정, 12초 우동 순삭!

동영상학습

<활동1>(13) 정확한 양을 측정하여 탄산수 만들기

동영상 학습

<활동2>(12) 과학적인 측정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동기유발>과학적 기상예보도 의리있게! 김보성의 의리날씨.

동영상학습

<활동1>(14) 탄산수 거품의 최고높이 예상하기

동영상 학습

<활동2>(15) 과학적인 예상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학습 후

보충실험을 통해 변화가 일어나는 전, , 후에서 관찰한 내용과 사용한 감각기관 이야기하기

󰏊활동지 학습

감정과 느낌을 나타내는 표현 익히기(단어)

󰏊활동지 학습

고대 그리스학자 아르키메데스가 되어 황금왕관의 무게와 부피를 측정해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지 학습

Story Time

-성냥팔이소녀

동영상 학습

<보충>감정송

Feelings

마스크 공장의 1일 생산량 통계표를 활용하여 해당일의 생산량을 예상해보기

󰏊활동지 학습

참고

사항

퀴즈

퀴즈

퀴즈

퀴즈

퀴즈

 

이전글 바로학교 안내
다음글 3월 3주 온라인 주간학습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