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합니다> 1. e학습터가서 로그인-우리반 학급방으로 입장합니다. (e학습터 바로가기 클릭! ☞https://cls4.edunet.net/cyber/pm/prsa/pprs000a00.do) 2. 그날그날 강좌에 들어가서 학습시간표에 맞춰 영상을 보고 과제를 합니다. 3. 모르는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은 학습방에 바로바로 선생님께 물어봅니다. 4. e학습터 로그인이 안 될 경우 10분 있다가 재시도 해 주세요. |
요일 | 월(9.14) 온라인 수업 | 화(9.15) 온라인 수업 | 수(9.16) 온라인 수업 | 목(9.17) 온라인 수업 | 금(9.18) 등교 수업 |
1교시 9:00 ~ 9:40 | 과 목 | 과학 | 수학 | 사회 | 사회 | 사회 |
단 원 | 1.식물의 생활 | 1. 분수의 덧셈과 뺄셈 | 촌락과 도시의 생활 모습 | 1. 촌락과 도시의 생활 모습 | 1. 촌락과 도시의 생활 모습 |
학습 활동 | 사막에는 어떤 식물이 살까요? | 탐구수학 | 촌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 알아보기 | 도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 알아보기 | 살기 좋은 촌락과 도시 만들어 보기 |
교과서 | 과20-21p, 실관11p | 수26-27p | 사25-27p | 사28-30p | 사31-33p |
2교시 9:40 ~ 10:20 | 과 목 | 체육 | 영어 | 수학 | 창체 | 수학 |
단 원 | 2-2. 뜀틀운동/5.안전 | Lesson 8 It's on the Desk | 1. 분수의 덧셈과 뺄셈 | 자율활동 | 2. 삼각형 |
학습 활동 | 뜀틀과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활동 알아보기/생존수영1 | 물건의 위치를 묻고 이에 답하는 대화 듣고 이해하기 | 분수의 덧셈과 뺄셈 형성평가 | 코로나 예방 교육 | 단원도입 |
교과서 | 교육과정 재구성 | 영86-89p | | | 수28-29쪽, 수익19쪽 |
3교시 10:50 ~ 11:30 | 과 목 | 음악 | 미술 | 음악 | 국어 | 영어 |
단 원 | 4. 즐겁게 놀아요 | 7. 우리 글씨 판본체 | 4. 즐겁게 놀아요 | 2. 마음을 전하는 글을 써요 | Lesson 8 It's on the Desk |
학습 활동 | 음악의 분위기 변화를 느끼며 ‘아기염소’부르기 | 판본체의 비스듬한 획 쓰기 | ‘방울꽃’ 노래 부르기 | 마음을 담아 붙임쪽지 쓰기(1/2) | 물건의 위치를 묻고 이에 답하는 말과 모르고 있음을 나타내는 표현 말하기 |
교과서 | 음52-53p | 미39p | 음54-55p | 국78-83p, 국활17p | 영90-91p |
4교시 11:30 ~ 12:10 | 과 목 | 수학 | 미술 | 창체 | 국어 | 체육 |
단 원 | 1. 분수의 덧셈과 뺄셈 | 7. 우리 글씨 판본체 | 자율활동 | 2. 마음을 전하는 글을 써요 | 2-2. 뜀틀운동 |
학습 활동 | 분수의 덧셈과 뺄셈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하기 | 판본체의 굽은획 쓰기/판본체로 쓴 글씨 | 인성교육 | 마음을 담아 붙임쪽지 쓰기(2/2) | 뜀틀 운동의 특성을 알아보고 여러 가지 동작을 경험해보기 |
교과서 | 수24-25p | 미39-40p | | 국78-83p, 국활17p | 체44-45p |
5교시 13:00 ~ 13:40 | 과 목 | 도덕 | 국어 | 국어 | 과학 | |
단 원 | 4. 힘과 마음을 모아서 | 2. 마음을 전하는 글을 써요 | 2. 마음을 전하는 글을 써요 | 1.식물의 생활 | |
학습 활동 | 서로의 마음과 힘을 모아 협동을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히고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기 | 마음을 전하는 글을 쓰는 방법 알기(1/2) | 마음을 전하는 글 쓰기 (1/2) | 우리 생활에서 식물의 특징을 어떻게 활용할까요? | |
교과서 | 도74-77p | 국70-73p,국활14-16p | 국74-77p | 과22-23p, 실관12p | |
6교시 13:40 ~ 14:20 | 과 목 | | 국어 | 국어 | 과학 | |
단 원 | | 2. 마음을 전하는 글을 써요 | 2. 마음을 전하는 글을 써요 | 1.식물의 생활 | |
학습 활동 | | 마음을 전하는 글을 쓰는 방법 알기(2/2) | 마음을 전하는 글 쓰기 (2/2) | 식물의 특징을 활용한 생활용품 설계하기 | |
교과서 | | 국70-73p,국활14-16p | 국74-77p | 과24-25p, 실관13p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