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6 (월) | 7/7(화) 등교 | 7/8 (수) | 7/9 (목) | 7/10 (금) 등교 |
1교시 | 국어 | 미술 | 국어 | 국어 | 음악 |
7. 사전은 내 친구 여러 가지 사전에서 낱말의 뜻 찾기 (7-6) | 4. 내가 느낀 세상을 자유롭게 주변대상을 탐색하여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나타내기 <수행평가> | 7. 사전은 내 친구 나만의 낱말 사전 만들기 (7-7) | 8. 이런 제안 어때요 제안하는 글에 대해 알기 (8-1) | 2. 느낌을 담아 (2-12)’피터와 늑대‘ -이야기 표현을 이해하고 느낌 발표하기 <수행평가> |
국어 212~217쪽 | | 국어 218~223쪽 | 국어 224~229쪽 | 38~39쪽 |
2교시 | 수학 | 영어 | 영어 | 국어 | 창체 ( 봉 ) |
6. 규칙찾기 (6-1) [단원도입]/ 수의 배열에서 규칙을 찾아보기 | Special 2 (4-6) 각 나라마다 하지 말아야할 행동 알아보기, 수행평가 | 6. What time is it? (6-1) 시각을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8. 이런 제안 어때요 문장의 짜임에 대해 알기 (8-2) | 학교 주변 쓰레기 줍기 및 교실 정리 정돈하기1 |
수학 128~131쪽 수학익힘 77~79쪽 | 49 | 61~63 | 국어 230~234쪽 | - |
3교시 | 사회 | 체육 (담임+스강) | 체육 | 음악 | 체육 |
(3-17)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 단원정리 | 2. 체조에 도전해요(4/9) 손 짚고 옆 돌기 | (2-5) 2. 체조에 도전해요(5/9) 평균대, 뜀틀과 친해지기 | 2. 느낌을 담아 (2-11)’피터와 늑대‘ -이야기를 알고 음악 감상하기 | 2. 체조에 도전해요(6/9) 평균대 위에서 걷기 |
사회 136~139 | 44~45쪽 | 46~47쪽 | 38~39쪽 | 48~49쪽 |
4교시 | 도덕 | 창체 ( 동 ) | 과학 | 수학 | 사회 |
3. 아름다운 사람이 되는 길 (3-3)참된 아름다움을 찾아요. | 찾아가는 독서교실 별도의 계획에 의함 (http://school.cbe.go.kr/_class/board/view/jy/2020/G02020402/383640/9922058?) | 5. 혼합물의 분리 (5-4) 혼합물이란 무엇일까요?, 혼합물을 분리하면 좋은 점은 무엇일까요? | 6. 규칙찾기 (6-3) 수의 배열에서는 어떤 규칙이 있는지 알아보기 | 주민 참여를 통해 지역 문제를 해결한 사례 조사하기 <수행평가> |
도덕 46-47쪽 | | 과학 98~103쪽, 실험관찰 50, 51 | 수학 132~133쪽 수학익힘 80~81쪽 | 사회 127~135 |
5교시 | 과학 | 창체 ( 동 ) | 미술 | 창체 ( 자 ) | 수학 |
4. 물체의 무게 (4-8) 우리 생활에는 어떤 저울이 사용될까요?, 간단한 저울 만들기 및 정리 | 찾아가는 독서교실 별도의 계획에 의함 (알림장 참고) | 1-1. 아름다움의 비밀, 조형요소 (1-1)주변에서 질감과 양감을 탐색하기 | 영재교육 5 ■루브골드버그 장치로 만드는 이야기 | 6. 규칙찾기 (6-4) 도형의 배열에서 규칙을 찾아보기 |
과학 88~95쪽, 실험관찰 44, 45 | | 미술 10쪽 | - | 수학 134~137쪽 수학익힘 82~83쪽 |
6교시 | | | 국어 | | |
| | 7. 사전은 내 친구 낱말의 뜻을 사전에서 찾으며 글을 읽을 수 있는지 확인하기 (7-8) | | |
| | 국활 72~79쪽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