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시 | 월 (20일) | 화 (21일) | 수 (22일) | 목 (23일) | 금 (24일) |
1 | 국어 | 수학 | 국어 | 국어 | 국어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1) | 큰 수 다섯 자리 수 알아보기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2) |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1) |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2) |
국어 40~45쪽 | 수학 12~13쪽 수학익힘 8~9쪽 | 국어 40~45쪽 | 46~49쪽 | 50~51쪽 |
2 | 수학 | 도덕 | 수학 | 음악 | 수학 |
큰 수 1000이 10개인 수 알아보기 | 1. 도덕공부, 행복한 우리 도덕적인 삶의 중요성 알기 | 1. 큰 수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 | 마음을 열며 파# 운지법을 익혀 리코더로 음악을 연주하기 | 1. 큰 수 억과 조를 알아보기 |
수학 10~11쪽 수학익힘 6~7쪽 | 6~9쪽 | 수학 14~15쪽 수학 익힘 10~11쪽 | - | 수학 16~17쪽 수학 익힘 12~13쪽 |
3 | 사회 | 과학 | 사회 | 과학 | 과학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지도의 기본 요소를 알고, 지도에 나타난 정보를 실제 생활에 활용하기 |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과학자처럼 예상해보기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지도의 기본 요소를 알고, 지도에 나타난 정보를 실제 생활에 활용하기 |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과학자처럼 분류해보기 |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과학자처럼 추리해보기 |
사회 17~23쪽 | 과학 14~15쪽, 실험관찰 8쪽 | 사회 24~33쪽 | 과학 16~17쪽, 실험관찰 9쪽 | 과학 18~19쪽, 실험관찰 10쪽 |
4 | 창의적체험활동 | 미술 | 창의적체험활동 | 사회 | 창의적체험활동 |
지구 온난화 예방 지구 온난화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 알아보기 | 자연에서 미술을 느껴요 대상을 탐색하여 느낌과 생각 표현하기 | 미래의 내 모습 미래에 내가 하고 싶은 일 표현하기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우리 지역의 중심지를 조사하고, 중심지의 위치, 기능, 경관의 특징 탐색하기 | 스마트폰 중독 예방 스마트폰의 올바른 사용법 알아보기 |
- | - | - | 사회 34~40쪽 | - |
5 | 체육 | 영어 | 체육 | 미술 | 영어 |
건강-여가와 운동 방법 체격과 체력에 대해 알아요 | 3. I’m happy 감정과 상태를 나타내는 표현 묻고 답하는 말하기 | 1. 건강-여가와 운동 방법 체격과 체력을 측정해요 | 자연에서 미술을 느껴요 주변의 나무를 관찰하고 특징을 살려 표현하기 | 3. I’m happy 감정과 상태를 나타내는 표현 읽고 쓰기 |
- | - | - | - | |
6교시 | | 국어(선택학습) | 수학 | | |
|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큰 수 문제해결 | | |
| 국어활동8~23쪽 | 수학익힘 10~11쪽 | | |
가정 통신 | 1. 매일 수업시 담임선생님이 계속 모니터링합니다. 연락은 단톡방/전화로 하세요. 2. 매일 5~6교시의 수업이 진행되며, 해당 차시의 수업은 동영상, 질의응답, 학습지, 퀴즈, 더 알아보기(심화 선택학습)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과목별로 차이는 있겠지만, 매 차시 최소 약 10여분~20여분 학습이 진행되며, 학습지나 심화학습을 추가로 할 경우 추가로 10~20분 정도가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힘내요~ ^^ |